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로지텍, 멀티터치 제스쳐를 지원하는 무선 트랙패드와 무선 백라이트 키보드 출시 '맥과 찰떡궁합'


주변기기 전문 업체 로지텍(Logitech)에서 맥용 무선 키보드 Bluetooth Easy-Switch Keyboard와 무선 멀티터치 트랙패드 Rechargeable Trackpad for Mac를 다음 달 출시합니다.  

Bluetooth Easy-Switch Keyboard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키보드 'Bluetooth Easy-Switch Keyboard'는 기존에 로지텍에서 개발한 맥용 무선 키보드 'K760'처럼 최대 3대의 장치를 사전에 페어링(연동)해 놨다가 단축키로 쉽게 연동 장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애플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외관이 알류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어두운 환경에서도 타자를 쉽게 칠 수 있도록 백라이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 센서를 이용해 사용자가 키보드에 손을 올려놓을 때만 백라이트에 불이 들어오는 등 스마트한 전원 관리 기술이 대폭 적용되었습니다. 

키보드 배열은 맥용으로 출시된 제품답게 애플 키보드 배열을 그대로 옮겨왔으며, 특수키 기능도 고스란히 맥과 호환됩니다.

반면에 태양광 충전 방식의 K760과는 달리 내장 배터리가 소진되면 동봉된 USB 케이블로 사용자가 직접 키보드를 충전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단, 주기적으로 배터리를 갈아줘야 하는 애플 무선 키보드에 비해서는 사용이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K760보다 조금 오른 미화 99.99불에 책정되었습니다. 참고로 애플 무선 키보드의 가격은 미화 69불입니다.

Logitech Rechargeable Trackpad for Mac

지금까지 OS X의 다채로운 멀티터치 제스쳐를 사용하려면 애플 맥북에 내장된 트랙패드나 애플 매직트랙패드 외에는 딱히 대안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로지텍에서 멀티터치 트랙패드를 새로 출시하면서 맥 사용자들의 선택권이 조금 더 넓어질 전망입니다.

기능면에 있어서는 애플 매직 트랙패드와 차이가 없지만 앞서 소개해드린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전용 배터리가 내부에 장착되어 있어 전원이 나갔을 때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없이 USB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판매가는 애플 매직패드보다 99센트 더 비싼 미화 69.99불에 책정되었습니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소개와 사양은 아래 첨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 Logitech Bluetooth Easy-Switch Keyboard
• Logitech Rechargeable Trackpad for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