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무료 RSS 클라이언트 'Vienna' 세 번째 버전 출시를 앞두고 베타 테스트 실시

2013. 1. 1. 18:56    작성자: ONE™

Net News Wire와 함께 맥용 대표 RSS 리더로 폭넓은 사용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Vienna가 현재 3.0 베타 버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Vienna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Reeder나 MobileRSS 앱과는 달리 사용자의 구글 계정을 거치지 않고 웹사이트에서 직접 RSS 피드를 가져오는 독립형(Standalone) RSS 리더로 유명했으나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Vienna 3부터는 구글 리더와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Net News Wire도 앞서 동일한 업데이트를 받았는데 시스템의 자원 사용이 적으면서도 웹 기반 RSS 보다 피드 관리가 용이한 구글 리더 방식이 RSS 피드 구독의 표준 방식으로 점점 자리매김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OS X 메일 프로그램과 유사해 비교적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며 한국어 메뉴와 멀티 탭을 지원하는 내장 웹브라우저를 내장하고 있는 것이 Vienna의 특징이자 강점입니다.

웹사이트 피드 구독을 위해 굳이 유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Vienna나 Net News Wire, 혹은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MobileRSS와 Cappuccino를 두루 사용해 보시고 가장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맥용 무료 RSS 클라이언트 링크
Vienna 3.0 Beta
Net News Wire
MobileRSS (맥 앱스토어)
Cappucino (맥 앱스토어)

    
  1. 구글리더의 피드 수가 많으면 불러들이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더군요.

    전체적으로 UI가 매끄럽지 못한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불안정한 면이 있는거 같습니다만
    NNW를 비롯해 무료로 쓰기엔 괜찮은 거 같습니다.

  2. Blog Icon
    sweetmandoo

    자신이 RSS리더 서비스할것이 아니라면 구글 리더 필수라 생각됩니다.

    설렁 서비스 하더라도 최초 데이터 호출 하기 위해 구글 리더 연동도 필수일거 같구요...

  3. Blog Icon
    duii

    전에 다운받았다가 구글리더를 못읽어오는줄 모르고 한참 찾다보니 안되더군요.
    카푸치노 쓰다가MobileRSS로 넘어왔는데 둘다 별로 아쉬움이 없네요

  4. 이쁘기만 하면 바로 잡아가는데.. 아쉽게도 조금 더 개선하면 좋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