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PC용 카카오톡 출시 초읽기…이르면 3월. '이후 맥용이 나올 것'

2013. 1. 2. 23:40    작성자: ONE™

국내 IT 전문 매체 블로터(Bloter)는 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이르면 올해 2~3월 윈도우PC용 카카오톡이 출시되고 곧이어 맥용 카카오톡이 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카카오톡 PC 응용프로그램은 윈도우용으로 먼저 공개되고, 이후 맥용이 나올 것”이라며 “윈도우용은 3월 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카카오톡 PC 버전은 별도 응용프로그램으로 개발돼, 현재 알림 오류를 바로잡는 중이며 배포 날짜를 가늠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후략)

현재 맥에서 카톡을 사용하려면 패러렐즈나 블루스택(BlueStack)같은 가상화 소프트웨어에 안드로이드용 카톡을 설치하는 방법과 아이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한 후 리플랙터(Reflector)[각주:1]나 에어서버(AirServer) 같은 앱으로 아이폰의 화면을 맥에 띄우는 방법 등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이런 대체 솔루션들은 맥용 네이티브 소프트웨어에 비해 사용자 경험(UX)이 상당히 떨어질 뿐만 아니라 실사용에 앞서 상당히 복잡한 설치 과정을 거쳐야하며 모바일 기기와 전화 번호 연동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습니다.

이미 네이버와 다음 등에서 모바일용 메신저 앱(라인, 마이피플)에 대응하는 데스크탑 클라이언트를 출시한 바 있지만 국내 최대 사용자층을 확보한 카카오톡의 데스크탑 클라이언트는 그 파급력에서 앞서 출시한 소프트웨어와 상당한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조
• PC용 카카오톡 출시 초읽기…이르면 3월 by 블로터(Bloter.net)

카카오톡 관련글
• 25,000원 투자해서 맥을 카톡 머신으로 만들기..
• 맥의 키보드로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타이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1Keyboard
• 맥으로 75만개의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한다 'BlueStacks' 베타 버전 출시

  1. 최근 앱 명이 리플렉션(Reflection)에서 리플렉터(Reflector)로 변경됨 [본문으로]
    
  1. Blog Icon
    trexx

    하나의 아이디로 연동이 가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은 imessage와 Facetime을 서로 다른 기기에서 하나의 아이디로 연동하도록 했는데 카카오톡은 현재 이 기능이 안되고 있습니다. 네이트온이나 AIM에서도 되니 어려운 기술은 아니겠지요.
    애플이 전화번호 또한 연동하는 것을 보고 놀라웠습니다. 네이트온이나 AIM의 ID는 알파벳 아니면 이메일 주소인데 말이죠.

    뭐 나와보면 알겠죠^^

  2. Blog Icon
    AmNa

    윈도우용보다 늦게 나오는 건 좀 아쉽지만, 나오는게 어디에요 ㅎㅎ
    빨리 나오길 기다립니다.

  3. trexx님//
    데스크탑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하나의 아이디나 전화번호로 연동되는건 반드시 이뤄줘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면 단지 타자가 좀 편하다는 것 이외에 데스크탑용으로 나오는 의미가 상당히 퇴색하니까요 :-)

    AmNa님//
    앞서 소개한 YTN 소식도 그렇고 몇 년전과는 달리 업체에서 항상 맥을 챙기려는 부분은 참 고무적인 것 같습니다.

  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5. 최근에 리플렉션 자동 업데이트를 안했더니 리플렉터로 이름 바뀐지도 모르고 있었네요. 확실히 이전 이름이 입에 더 착착 감기는데 아쉽군요..

  6. Blog Icon
    발개

    카톡도 카톡이지만 한컴 오피스도 작년 12월초에 맥용 프리 테스트 모집한 것을 보고 맥용 한글도 기대중입니다.
    근데 한글은 프리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것 외에는 정보가 없어서 언제 나올지 몰라 답답하네요.

  7. Blog Icon
    rookorea

    이부분에 대해서 카카오톡에 문의했지만, Mac OS 사용자들은 한개의 계정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동되길 바라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이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다고합니다 우리나라의 대부분 카카오톡 계층은 너무나다양하기 때문에
    맥사용자들을 위해서 클라우드 기능의 메세지를 사용화 시킬지는 미지수 입니다.

  8. Blog Icon
    나르디

    발개// 프리테스트 한 사람으로서 살짝 이야기 드린다면.

    윈도우용 한글과는 다른 한글(동일하나 더욱 편리한)이 발매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비교한다면 맥용 '페이지'형태의 한글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관적이구요. 아이콘이 큽니다. ^^

    마지막으로 hwp 미리보기 가능 해집니다.ㅎㅎㅎ

  9. 패러렐즈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하나 늘었네요. ^^

  10. Blog Icon
    macoun

    정말 기대되네요!!
    맥에서 한글문서를 작성하다니.. 두근두근

  11. Blog Icon
    zach

    기대가 크네요
    윈도 한컴에서처럼 단축키도 그대로 먹혔르면 좋겠네요 ㅎ

  12. Blog Icon
    netopia

    맥에서 카톡과 한글을 쓸수 있게 된다니... 드뎌 국내에서 맥도 사용자 포션을 인정받게 되는건가요?
    뭔가 감개 무량합니다... 만..
    MS오피스 한글 호환이 개판인지라 완전한 업무용 전환이 아직은 힘들지 않은가 생각합니다.

    어서빨리 웹에서 ActiveX도 걷어내 지고 맥 사용자도 당당하게 컴퓨팅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손꼽아 봅니다.

  13. Blog Icon
    DoS

    카카오톡 아이패드버전도 곧 나온다는 말이겠군요

  14. Blog Icon
    hedonist

    더불어 오피스 2013 맥 버전도 기대됩니다.

    윈도우와의 갭이 좀 사라짐과 동시에 한글 지원도 좀 강화되면 좋겠습니다. ㅠㅠ

  15. Blog Icon
    Dejame

    제 친구는 전부 왓츠앱만 사용해서 반가웠어야할 소식인데 지금은 반가운 소식이 아니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