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일본 전자책 시장 본격 진출 예정 '출범 시기는 설왕설래'

2013. 1. 3. 15:58    작성자: ONE™

일본 닛케이 신문은 애플이 코단샤(講談社)와 쇼가쿠칸(小学館), 카도카와 그룹 홀딩스(角川グループホールディングス)같은 일본 출판 대기업과 협의를 마무리 짓고 이번 달 말부터 애플 아이북스토어(iBookstore)를 통해 약 8만여권의 일본어 e북 컨텐츠를 판매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미국 IT 전문매체 AllThingsD도 관계자를 인용해 당사자간에 협의가 잘 진행되고 있고 머지 않아 합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닛케이 신문의 보도는 '상황을 너무 낙관적으로(far too optimistic) 보는 것'이라고 말하며 런칭 예상 시기를 이달 말에서 2013년 연중으로 한 발 물러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번 협의에 대해 공식적으로 노코멘트 입장을 취하고 있는데 미일 양국가 매체들이 예상 시기의 차이만 있을 뿐 비슷한 보도를 하고 있는 것을 보면 합의를 위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현재 일본의 이북 시장은 토종업체 코보를 포함해 구글, 아마존 등이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매번 홍콩 어디에 애플 스토어가 생겼다더라.. 일본에는 아이북스토어도 들어온 다더라..같은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는데, 국내에도 애플 스토어와 아이북스토어가 입점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아 찾아오길 기대해 봅니다.



참조
Nikkei
• AllThingD

    
  1. Blog Icon
    aoibada

    쬐까난 문고판책을 선호하는 일본인들이 기계책을 선호할까 싶기도하고,
    어쨌든 시기 문제지 언젠가는 출범할텐데.. 일본 인쇄출판 시장도 크던 작던 변화가 있겠네요..
    그래도 시장이 워낙 크니까.. 한국처럼 인쇄출판이 사양산업 취급받는 그런 현상은 안생기길 바랄 뿐이네요.

  2. 문고책을 많이 보지만 또한 핸드폰(피쳐폰)의 작은 액정으로도 책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전자책업계가 보기에 일본은 확실히 매력있는 시장입니다.

  3. Blog Icon
    grin

    아이북스토어는 iBookstore 로 표기합니다~^^

  4. 띄어쓰기대신 대문자 쓰는 것도 애플팬들의 고질병(?)인가봐요. 슬금슬쩍 수정했습니다.

  5. 한가지 소망이 더 있다면 맥에서도 iBookstore에서 구입한 이북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6. Blog Icon
    아널두

    아마존도 그렇고 애플 아이북스도 그렇고 너무 부럽슴…ㅠㅠ

  7. Blog Icon
    발개

    단지 일본이라면 역시 만화책이 있어야 조금이라도 더 일본에 먹힐 것 같은데 말이죠.
    역시 아마존은 일본 1위의 인터넷 서점이니만큼 그 중요성을 잘 파악했는지 만화책은 얼마나 있는지 홍보하고 괜찮은 만화 타이틀들도 꽤나 보유하고있더군요.
    애플 쪽에서는 그건 좀 기대하기는 어려울둣.

  8. Blog Icon
    sweetmandoo

    일본 사람들 그 특유의 조심성 때문에 빠르게는 할거 같지 않기도 하고...

    무튼 그저 부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