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심시티(Simcity) 시리즈 최신작 맥 버전 올 봄에 출시. PC 버전 사면 Mac 버전도 공짜

2013. 3. 6. 17:14    작성자: ONE™

 최근 업데이트: 2013년 3월 6일  
업데이트 내역: PC 버전 구매시 Mac 버전 무상 제공(아래 내용 참조)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이하 EA)는 오늘 도시건설시뮬레이션 '심시티(SimCity)'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는 한편 자사 웹사이트에 심시티 맥 버전에 관한 FAQ 페이지를 신설했습니다.

Q: Mac 버전 심시티 발매일이 언제인가요?
A: Mac버전 심시티는 2013년 6월 12일 발매됩니다. 

Q: 왜 Mac버전 심시티는 더 늦게 발매되나요?
A: 맥시스는 초기에 Mac버전 심시티를 개발하지 않았습니다만 현재는 Mac OS에 최적화된 네이티브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Q: Mac버전 심시티는 어떻게 구매하나요?
A: Mac버전 심시티는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으로 Origin에서 판매됩니다. 4월 10일부터 오리진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PC버전 심시티를 이미 구매하셨다면 6월 12일 자동으로 Mac버전 심시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추가 금액은 없습니다. 

Q: Mac 버전 심시티도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A: Mac버전 심시티는 디지털 다운로드로만 판매됩니다. 

Q: 지원되는 언어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Mac버전 심시티에 지원되는 언어는 PC버전에 지원되는 언어와 동일합니다. 

 Q: Mac버전 심시티도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이 판매되나요?
A: 네, Mac버전 심시티의 일반판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모두 판매됩니다. 

Q: Mac버전과 PC버전의 심시티의 유저가 같이 플레이를 할 수 있나요?
A: 네! Mac버전, PC버전 관계없이 동일한 서버에서 함께 플레이하게 됩니다. 그 말인 즉슨 Mac버전, PC버전  유저가 함께 도시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Q: 만약 제가 PC와 Mac를 가지고 있다면, 두 OS시스템에서 모두 플레이하려면 2 버전을 모두 구매해야 하나요?
A: 심시티 게임을 등록한 모든 유저는 오리진을 통해 PC와 Mac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결국 하나의 오리진 계정으로 한 버전의 심시티를 하나만 구매해도 두 버전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 하나로 한 명만 플레이되기 때문에 Mac과 PC버전을 동시에 플레이할 수는 없습니다. 

Q: PC버전을 이미 구매했습니다. Mac버전을 즐기고 싶다면 추가 구매를 해야 하나요?
A: PC버전 심시티를 이미 구매하셨다면 6월 12일 자동으로 Mac버전 심시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추가 금액은 없습니다. 

Q: PC버전을 이미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Mac버전도 획득했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A: 오리진 클라이언트의 “내게임”페이지에 심시티의 게임 정보 보기를 확인해보세요. “애드온 및 보너스” 리스트에 Mac용 심시티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월 12일부터 다운로드 후, 바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Q: Mac버전 심시티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A: LION OSX 10.7.5 와 Core 2 processor 입니다.   

Q: Mac버전 심시티는 PC버전 심시티와 다른 추가 콘텐츠나 보너스가 있나요?
A: Mac 버전 심시티는 PC버전과 동일합니다. 

Q: Mac버전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나요?
A: 아직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대한 내용은 확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Q: Mac버전도 데모를 먼저 즐길 수 있을까요?
A: Mac버전 데모는 현재 계획에 없습니다. 

Q: 향후 심시티가 iOS버전으로도 나올까요?
A: 현재 답변 드릴 수 있는 사항은 PC버전과 Mac버전(6월 12일) 뿐입니다.  

Q: PC버전에서 건설한 도시들을 Mac버전에서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네. 심시티 플레이 시, 로그인한 계정으로 하고, 같은 서버에 접속한다면 가능합니다.

SimCity Mac버전 발매 발표! - FAQ를 확인하세요|작성자 EA코리아























ONE™: 출시일이 다소 지연되는 부분은 아쉽지만, 네이티브 버전으로 나오는 것은 맥 사용자로서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인 것 같습니다. 평생 살아오면서 정말 많은 시간을 심시티 시장으로 지냈었는데(?), 맥 버전이 출시되면 블로그 운영은 팽개쳐두고 몇 달 타임슬립을 탈지도 모르겠습니다 (-ㅅ-);;



참조
EA - SimCity Mac FAQ

관련글
• 심시티 후속작(심시티 5?), 내년 2월에 PC와 맥용으로 동반 출시된다!
• 심시티 PC 버전 사면 맥용도 공짜? EA, 듀얼 플레이 제공하는 '오리진' 맥 플랫폼 서비스 개시

    
  1. Blog Icon
    SeanKim

    우왕 우왕....하악 하악...

  2. Blog Icon
    cjh

    pc버젼은 예약판매하던데 맥은 아직인거죠?

  3. 오오 네이티브에다가 무려 권장사양이 '스노우 레퍼드와 코어 2 프로세서' 로군요!

  4. 그래픽이 쩌는데요;

  5. Blog Icon
    한대

    오... 스팀이나 맥 앱스토어에는 들어오지 않을까요? ㅎㅎ

  6. Blog Icon
    발개

    무엇보다 그저 맥에 돌아가도록 포팅만한 게 아니라는 게 마음에 드네요.

  7. 기쁜 소식이네요. 이번 심시티 소식을 듣고 오리진에 갔더니 PC버전 이야기만 있어서 마음 상했었거든요.

    아 그리고 저 Back to Mac 블로그 맨 윗줄에 티스토리 로그인이 안보이는데요. 대충 감으로 찍어서 눌렀더니 로그인창이 보이긴 했지만, 회색으로 보여요.

  8. Blog Icon
    나루베

    맥버전을 지원한다고 해도 내장그래픽으론 제대로 안돌아갈거같은데..

  9. Blog Icon
    curlymomo

    맥용은 포팅 버전일거라 예상하고 PC용으로 예약했는데 취소해야겠네요...

  10. Blog Icon
    백투 '더' PC

    7년간 완전 애플만을 써오다가... (맥북프로, 맥북에어, 아이맥)
    심시티를 할려고 봤더니.. 2009년 초에 최고 사양으로 산..... core2duo모델 24" imac 그래픽카드로는 어림도 없어서... 새로 아이맥을 장만할까 고민끝에 결제까지했다가... 데스크탑마저 이돈주고 사서 확장도 안되고.. 이럴필요가 있나 생각끝에.. 드디어 애플을 쿨하게 버리고 PC를 샀습니다. 오직 이 게임 하나만을 위해서 ㅎㅎㅎ
    역시... 데스크탑은 아이맥 이쁘기만하고 돈값 처음 산 1년만 하는 기계같아요. 애플 컴퓨터는 그냥 노트북만 최고!

  11. Blog Icon
    하슬람

    동감합니다.. ㅁ_ㅁ/
    저도 아이맥을 27을 살지 아님 조립해서 SSD도 달고 GTX 670도...
    가격대비 성능은 역시 그냥 조립이 우월하다 입니다... =_=
    (고로 심시티는 우월한 670 SLI가 있는 데탑 ㅋㅋ)
    데탑은 역시나 조립!!!
    업무용으로 사용할때는 OSX 맥북프로!!!

  12. Blog Icon
    백투 '더' PC

    네. 초 우월하지요. 나름 애빠로 피씨엔 관심조차 안주다가ㅜ이번에 컴터 맞추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꼭 메트릭스서 같혀살다가 깨어난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벌써 맥 오에스는 그리워 지내요 아무래도ㅠ맥북에어라도 한대 영입해야 할까봐요

  13. Blog Icon
    쿠키

    오호.. 이건 질러야해

  14. 우왕!! 이래서 EA를 싫어할 수가 없다니까욬ㅋㅋ

  15. Blog Icon
    크레파스의꿈

    이번 심시티 기대되네요 오리진으로 서비스 되는데 오리진이 맥에서 제발 문제일으키지않기만을 바랍니다.
    윈도우에선 오리진이 똥같다고 말이 많거든요 ㅋㅋㅋ

  16. 아... 인터넷 끊어야할까요..
    인생 망칠거 같은데..ㅠㅠ ㅎㅎㅎㅎㅎㅎ''
    좋은 소식입니닷! :)

  17. Blog Icon
    orzx

    한글화는 당연히 지원하겠죠? 아님 좌절인데... ㅠ

  18. Blog Icon
    나르디

    심시티에는 아픈 전설이 있어.....마을이 3년 이내 다...부도가 났었지..ㅠㅠ

  19. 그렇지 않아도 회사에서 동료들이 같이 하자고 난리들인데.. 이번에 아이맥에서 실행시켜볼까? 하다가 게임만 할 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사실.. 처음 산 아이맥인데 게임만 하면 되나 싶은 생각도 들고요. 덧글 중 아이맥은 이뻐서 1년만 잘쓴다는 피씨란 말에 급 공감하고 잇어요. 산지 얼마나 됐다고 이러면 안되는데..확실히 활용도가 맥북이 높기는 한 것 같아요. 아이맥을 잘쓰기 위해서 요새 알려주시는 번들을 마구 구매하고 있다는 변명아닌 변명을 해 보빈다..--;

  20. Blog Icon
    크레파스의꿈

    이번에 구입하고 맥에 오리진 깔아서 보니 아직은 윈도우 전용으로만 표기되더라고요

    봄이면 맥에도 깔아서 해좌야겠네요 ㅎㅎ 재미있긴 재미있어요 시간 후딱가요. 서버가 그지 같아서 문제지........

  21. 헉 ㅠ_ㅜ 맥으로 무료 다운로드...;;

    이 부분에 대해 EA코리아에도 문의하니 출시계획이 없단 식으로 (유선상) 답변을 하길래
    예약한 거 환불했는데 ㅡ.,ㅡ 갑자기 머릿속이 멍해지네요...

    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