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깎는 노인

2013. 2. 11. 19:10    작성자: ONE™

지금 사용하시는 아이맥의 높이에 불만이신가요? 모니터의 높이가 너무 높다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 참고차… 하지만 절대 참고 할 수 없는 동영상 한 편을 소개합니다. 현재 임신 중이거나 심장이 약하신 분들, 혈압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스크롤을 주의해 주세요. 

유튜브 속도가 느린 분들을 위해...












결과물은?...




이.. 이거하려고 그 구하기 힘든 아이맥  스탠드를 ㅠ.ㅠ)... 차라리 모니터 암을 사지...

아무튼 '맥북프로 깎는 노인' 이후로 최고의 충격 동영상입니다;;

    
  1. Blog Icon
    호기심 소년

    다이죠부네요!! 아이구 보는데도 끔찍한데요 ㅋㅋㅋ

  2. Blog Icon
    오션도리

    뭐시여..? 겨우 조맨큼 낮출라고 저 GR을....?

  3. 무... 무섭군요.. ㄷㄷㄷ 차라리 책상을 개조하는 편이...

  4. Blog Icon
    GUISE

    "맥북프로 깎는 노인"은 새삼스럽지 않네요.
    저도 맥북프로 15인치의 그 부분은 다 깎아 버렸습니다. 동영상 나오기 전에요.

  5. Blog Icon
    행림

    모니터 높이는 책상 바닥에서 20cm-30cm 정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일자목 때문입니다.
    모니터가 눈높이일 때, 장시간 콤퓨터 앞에 있으면 머리가 앞으로 쏠리면서 일자목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등과 허리의 건강한 곡선이 없어지고 굽게 됩니다.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하죠.

    그래서, 모니터를 높게 올리면, 시선이 위로 향하게 되고, 목이 앞으로 나오는 것을 조금은 예방할 수 있고, 척추가 굽는 것을 조금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이맥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척추 건강을 위해서 받침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받침대가 낮으면 효과가 없으니 20cm 이상은 되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6. Blog Icon
    하하하

    윗님 오히려 모니터는 바닥에 가까울 수록 좋습니다.
    독서대를 떠올려보세요. 마치 노트북 화면과 같은 형태죠?
    거기서 책을 그대로 올려서 본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러니까 책을 들어서 바닥에서 20~30센치(무려????) 떨어지게 본다고 생각해보세요..
    팔아픈건 생각치 마시고요. 엄청 피곤할걸요.

    모니터의 위치각도는 노트북이 가장 이상적이구요
    저도 아이맥사고 높은 모니터 때문에 목아프고 힘들더군요.
    모니터가 눈높이와 같아야 한다는 분은 아마
    예전 xt 시절 - 20년도 전인가요-
    옆으로 누운 본체에 모니터를 올리는게 보편화되었을때
    알려진 잘못된 인체공학? 입니다.

    잘 이해 안되시면 독서대 떠올려보세요...

  7. Blog Icon
    늑도리

    님이야 말로 잘못 알고 계십니다. 일단 독서대를 기준으로 삼은것 자체가 오류입니다. 마치 독서대의 높이와 각도가 진리인것을 전제로 하는 논리처럼 보이는군요.
    모니터가 높아서 목이 아팠다는것은 님의 체형에 맞게 적절히 조절하지 못했거나, 익숙하지 않다거나 이미 님의 목이 정상이 아니기에 익숙하지 않다거나 해서일 뿐 목에 부하가 가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높이는 목건강 도움이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높이는 정면을 봤을 때 정면에서 1-2센치정도 아래부분을 바라보는 각도가 제일 이상적입니다.

    님말대로 독서대가 그렇게 이상적인 높이라면 그 독서대로 과연 책을 몇시간이나 목이 안아프게 볼수 있는지 묻고 싶군요.

    그리고 님이 말하는 독서대와 같은 높이이므로 사용하기 매우 적절한 각도와 높이를 가지고 있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왜 그렇게 많이들 노트북거치대,받침대등을 사서 조금이라도 높게 놓고 보려고 하는지, 오픈마켓에 노트북거치대 치면 왜그렇게 엄청난 종류의 노트북 거치대가 쏟아져 나오는지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독서대가 낮은 이유는 높은 단가를 들여 필연적으로 복잡하고 비대해지는 높이로 만들기가 그 용도나 쓰임새에 비해 적절하지 못하니까 그냥 낮은 채로 만들어 지고 있는 겁니다.

    옜 선비들도 장시간 서책을 볼때는 고개를 깊이 숙이기 보다는 가급적 눈알만 밑으로 향해서 보는식의 독서법을 사용했습니다.

    근육은 장시간 고정된 자세로 있게 되면 반드시 뭉침과 결림이 생기게 되어 있는데,
    고개를 숙이고 낮은곳을 바라보고 있으면 머리를 잡아주느라 부하까지 걸리게 됩니다.

    저 할아버지가 저렇게 낮은게 좋다고 높이를 낮췄다고 해서 정확한 지식 없이 저게 맞다는 식의 얘기를 하면 곤란하죠. 그냥 저 할아버지가 좀 아이맥과 안맞는거 뿐입니더. 예를 들어 시력이 나쁘다거나, 오랜 세월 좋지 못한 자세가 굳어져 역c자형 경추가 아닌 c자형 경추가 되었다거나 하면 오히려 정상 높이가 불편할수 있겠죠. 아니면 앉은 키가 보통보다 작아서 그럴수도 있고...

  8. Blog Icon
    하하하

    근데 아이맥이 표준 베사를 지원하지 않는데 모니터 암을 별도로 설치할 수 있나요?

  9. 2011 및 그 이전 모델은 애플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베사 마운트 킷을 사용해 모니터 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http://bit.ly/vesamount

  10. Blog Icon
    행이ㄴ

    VESA홀 있는 아이맥을 따로 팝니다. (VESA버전은 스탠드 미포함)
    스탠드버전: http://store.apple.com/kr/buy-mac/imac
    VESA버전: http://store.apple.com/kr/buy-mac/imac-vesa

  11. Blog Icon
    아널두

    근데 최종 결과물이 약간 수평이 안맞네요 ㅋㅋ;;
    첨에 자 대고 주욱 연필로 그릴 때 왠지 불안하더니...

  12. Blog Icon
    행림

    논란을 만들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