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서피스 프로(Surface Pro)에서 OS X 마운틴 라이온이 구동되는 유튜브 동영상 화제

2013. 2. 20. 12:26    작성자: ONE™

애플 OS X 마운틴 라이언을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타블렛 '서피스 프로(Surface Pro)'에서 구동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화제입니다.

유튜브에 해당 동영상을 게시한 도널드 애니스(Donald Annis)는 서피스 프로의 UEFI 안전 부팅(Secure Boot)모드를 끈 후 USB 메모리로 OS X을 성공적으로 부팅했으며, 와콤(Wacom) 디지털 펜으로 OS X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서피스 프로의 무선 네트워크(WiFi) 칩셋을 OS X에서 인식시킬 수 있는 드라이버(Kext)가 아직 개발되지 않아 WiFi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관람한 다수의 사람들은 동영상 게시자가 "원격 접속(Remote Access) 프로그램을 사용해 단순히 다른 맥을 조종하고 있는 것 뿐이다"라며 해킨토시 설치의 진위성에 고개를 젓고 있습니다. 또한, 해킨토시에 밝은 유저들도 '서피스 프로가 인텔 CPU와 PC 호환 부품들로 조립되어 있기 때문에 해킨토시를 설치하는 것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몇 가지 해결해야할 난제들이 남아 있다'며 당장은 OS X 설치가 불가능하다는데 입을 맞추고 있습니다.

ONE™: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서피스 프로… 언젠가 기회가 되면 한 대 장만하고 싶습니다.



참조
YouTube /via Pure Info Tech /via NeoWin /via MacRumors

    
  1. Blog Icon
    chointer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스프트웨어....ㅋㅋㅋ

    매일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신기하네요~ ㅋㅋ

    그런데 와이파이가 안된다면서 어떻게 인터넷 연결을..

  3. 게시자 말로는 'USB-이너넷 어댑터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4. 아.. 그렇군요 ㅋ

  5. Blog Icon
    Sent

    해킨피스(?) 프로의 등장이네요ㅋ

  6. Blog Icon
    웅이

    슬레이트에서도 되는데 서피스도 되네요^^; 제가 슬레이트에서 사용중이긴 합니다. 타블렛에서 멀티터치 하는것도 꽤 신선합니다.^^

  7. 저도 일전에 슬레이트에서 타블렛펜으로 OS X 조종하는 것 실제로 보고 우와!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OS X 자체적으로 터치나 타블렛에 대응하는 기능들을 많이 갖추고 있어서 상당히 사용이 편리하더라구요.

  8. 하드웨어의 명가 이 말 저만 쓰는 줄 알고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 엑스박스 쓰면서 운영체제는 거지 같이 만들면서 게임기는 정말 좋다고 늘 그랬었거든요 ㅋㅋ 저도 저 것 하나 장만하고 싶네요.

  9. 마소가 키보드나 마우스도 튼튼하게 잘 만들고, 전자기기도 제법 섬세하게 잘 만들어서 하드웨어 명가라고 많이들 부르시죠 :-) ㅎㅎㅎ

  10. 역시 하드웨어의 명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1. Blog Icon
    아널두

    해킨이라는 것이 맥OS가 인텔호환 CPU나 하드웨어를 품으면서 시작된건데, 본문 내용상 '인텔 호환 CPU나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설치가 불가능하다'라는 부분은 조금 이해가 잘 안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설치가 가능한 것 아닌가요?

    제가 이해를 잘 못 한 건지...

  12. 본문 내용을 잘못 보신 것 같습니다.
    '해킨토시를 설치하는 것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 라고...

  13. Blog Icon
    와이즈

    저도 하드웨어의 명가 서피스 참 좋아하는데요

  14. Blog Icon
    와룡서생

    커널이 보드특성도 탈텐데... 어떻게 우연히 궁합이 맞아 떨어진건지... 신기하긴 하군요.

  15. 하드웨어하면 마이크로소프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