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개인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DEVONthink', 온라인 동기화 및 웹 공유 기능 전격 지원

맥용 개인 DB 관리 소프트웨어 DEVONthink가 오늘 2.5 버전으로 판올림되면서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열망해 오던 '온라인 동기화 및 웹 공유(Web Sharing & Sync)' 기능을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물론 DEVONthink 개발사에서 직접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호스팅을 하는 것은 아니며, Dropbox나 WebDAV, 파일 서버, 1:1 직접 연결 등 다양한 방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데이터베이스를 동기화하거나 외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플랫폼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에버노트(Evernote)에 비해 여전히 기능적으로 열세인 면이 있고 용도가 한정적이지만, 최소한 맥 환경에서만큼은 데이터베이스를 간편하게 공유할 길이 열렸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 막 튜토리얼 영상을 보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DEVONthink 환경설정에서 동기화할 데이터베이스와 동기화할 시간, 동기화에 이용할 매체를 선택하는 것으로 비교적 쉽게 초기 설정을 마칠 수 있으며, DEVONthink 창 우측 상단에 있는 'Synchronize' 버튼을 클릭해 동기화 작업을 수동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DEVONthink 오피스 버전과 프로 버전은 물론 단일 데이터베이스만 지원하는 퍼스널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iOS용 DEVONthink To Go에서도 조만간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DEVONthink 개발사에서 2.5 버전을 배포하면서 '온라인 동기화 및 웹 공유' 기능을 설명하는 튜토리얼 영상도 공개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DEVONthink 2.5 버전에는 온라인 동기화 기능이 추가된 것 외에도 태깅(Tagging) 기능과 문서 편집 관련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일부 버그가 수정되고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DEVONthink 사용자들은 앱 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나 다음 링크에서 제공되는 설치 파일을 통해 새 버전으로 판올림하시면 되겠습니다.

➥ DEVONthink 제품군 다운로드 페이지 



참조
Devonian Times: DEVONthink 2.5 is here with syncing and web sharing

관련 글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