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마운틴 라이언 스타일 Growl 테마와 Dock 테마, 배경화면 3종 세트

마운틴 라이언의 겉모습이 기존 OS X 스노우 레퍼드나 라이언에 비해 확 바뀌지는 않았지만 은근히 소소한 변화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마운틴 라이언이 정식 출시되더라도 사용중인 프로그램의 호환성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바로 하실 수 없는 분들이나, 혹은 마운틴 라이언 자체의 안정성이 좀 더 검증될 때까지 추이를 지켜보실 분들도 계실텐데 OS를 바로 업그레이드 하지는 못하더라도 일부 디자인 변화를 미리 사용해 보실 분들을 위해 마운틴 라이언 테마 3종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1. 마운틴 라이언 알림 스타일을 구현한 Growl 테마


(데모 영상)

[ ➠ Growl 테마 다운로드 ]

출처: Hazi.log


2. OS X 마운틴 라이언 Dock 스타일

라이언의 Dock 재질이 마치 유리 같다면 마운틴 라이언의 Dock의 재질은 알류미늄스러운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라이언의 Dock 소스코드가 바껴 이전처럼 마운틴 라이언이 Dock 테마를 라이언에 바로 적용할 수는 없지만 해외 그래픽 디자이너가 마운틴 라이언의 Dock과 최대한 비슷한 생김새로 구현하였습니다. 


1) 테마 파일을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신 후 풀어주시고,

[ ➠ 테마 파일 다운로드 ]


2) 위 스샷의 Leopard Dock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실행시켜 주시고 'Choose Folder' 부분에서 앞서 압축을 풀어줬던 폴더를 지정해 주신 후 아래 'Change my Dock!'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 ➠ Leopard Dock 다운로드 ]


3) 원래 라이언 테마로 다시 복원하시려면 'Choose Folder' 말고 그 아래 'Original Dock'을 선택하신 후'Change my Dock!' 버튼을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출처: MacThemes


3. 마운틴 라이언 배경화면 세트

기존 라이언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던 월페이퍼 20종에 더해 마운틴 라이언에 새로 14종의 월페이퍼가 추가되었습니다. 월페이퍼 이미지 사이즈가 3200 x 1600이기 때문에 레티나 맥북프로 화면에서도 깔끔하게 보여집니다. 


[ ➠ 마운틴 라이언 배경화면 세트 ]


보너스) 마운틴 라이언 안드로메다 월페이퍼 화질 개선 버전


(기본 배경화면)


(샤프니스, 컨트라스트 개선 버전)

[ ➠ 화질 개선 버전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