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he Mac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200만명을 자축합니다 :-)

2013. 3. 25. 17:28    작성자: ONE™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오늘 2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오픈하고 100만 히트에 도달하기까지 거의 6개월 가량의 시간이 걸렸는데, 매일 일일 방문자 수가 야금야금 증가해 90여일만에 200만 히트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꾸준히 증가하는 성장세와 방문자들의 참여로 인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재미가 어떤것인지 톡톡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시상식도 아닌데... 말문을 어떻게 열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부족하지만 평소 블로그에 관심가져주시고 자주 찾아와 주시는 분들께 가장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따뜻한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과 마음 속으로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한결같이 블로그를 운영해 온 제 자신에게도 이날 만큼은 스스로 잘했다고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지난 100만 히트 이벤트처럼 이런저런 상품이 내걸린 이벤트를 진행해볼까 고민했는데, 이번에는 그냥 일정표에 점 하나 찍는 수준으로 간략하고 소박하게 넘어가려고 합니다.

요즘 왜 이렇게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냐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광고도 없는 블로그를 이렇게 꾸준하게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이냐 하는거죠.

일단 저는 전업 블로거가 아닙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글이 올라오는 시간도 들쑥날쑥하고, 또 매번 방문객들이 달아주시는 댓글에 일일이 응대해드리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방문객들이 블로그를 방문하실 때마다 새로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꾸준히 블로그를 가꾸고 있고, 이를 위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블로그에 올릴 글을 준비하고 작성하는데 매일 서너시간을 넘게 소모하는 것이 이제 예삿일이 되었고, 글이 술술 잘 써질 때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밤을 새기도 하고, 약속이 없는 주말은 하루종일 블로그에 올릴 글을 작성하는데 여념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맥과 떨어져 있는 시간에도 어떤 글, 어떤 소식을 올리면 좋을까하는 상념에 빠지기 일쑤입니다. 심할 때는 본업이 우선순위에 밀려 처지가 곤란해 질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에 관해 힘들다거나 불만을 가져본 적은 없습니다. 제가 선택해서 하는 일이니까요. 맥을 너무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남들이 일과후에 TV를 보거나 아니면 독서를 하는 것으로 휴식을 취하듯이 블로그에 맥 관련 소식을 올리고, 유용한 팁이나 앱 소개 글을 올리는 것이 역설적이게도 일상으로부터 제 자신을 쉬게 만드는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참 독특한 라이프죠?) 

무엇보다 좋아하는 것에 대해 매일 열정 쏟을 수 있는 것이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블로그의 성격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한 마디의 문장으로 정리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Back to the Mac은 맥/OS X과 관련된 다채로운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비영리 개인 블로그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맥 라이프에 있어 '가이드'나 '친구'같은 블로그로 자리매김해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ONE™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삘이

    항상 맥에 대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매일 찾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200만 축하 드립니다.

  3. Blog Icon
    커피원샷

    200만 돌파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에 감사 댓글로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4. 축하드립니다.

  5. Blog Icon
    양군이

    원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클리앙에서 한주 한주 맥소식 전해주실때부터 대박 나실 줄 알았습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글쓰는 실력이 날로날로 더 느시는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6. Blog Icon
    packet1024

    이제는 맥에 관하여 정보를 찾으면 원님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
    항상 좋은 정보를 올려 주셔서 시간 날때 마다 올리신 글을 다 읽어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욱 좋은일만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7. Blog Icon
    bueg5dong

    축하드리고 열정이 감탄스럽습니다.
    눈팅은 거의 중간쯤 부터인듯헌데 글쓰기기능 안지는 한달도 안됏습니다. 아무튼 감축드리옵니다

  8. Blog Icon
    아키보이

    원느님 축하드려요!!
    원느님 짜응!!

  9. 대단하십니다 축하드려요~

  10. Blog Icon
    김현수

    참 고마움을 느낍니다. 맥에 대한 관심은 일찍부터 있었으나 사용자로 들어서기까지는 10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직업상 사용성이 멀어서랄까요. 늦둥이로 뒤늦게 맥을 사용하게 되면서 삶의 즐거움이 커진 반면 어려운 궁금증도 많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원님 덕분에 큰 도움 받았고요. 좀 오바스러울지 모르지만, 제 삶에서 스티브잡스와 맥/iOS는 인생의 90% 이상을 바꿔놓았습니다. 그리고 그런 과정에서 원님의 도움으로 그 여정이 더 효율적이고 즐거울 수 있었구요. 말이 주저리 주저리 긴 건 그만큼 감사하다는 얘기입니다 ^^ 그리고 원님의 이런 능력과 행위들이 타인의 삶에 얼마나 큰 즐거움과 영향을 주는지도 꼭 말씀드리고 싶었구요. ^^ 감사합니다~

  11. Blog Icon
    oyster

    축하드립니다.
    정말 맥을 맥답게 사용하게 만드신 원님과 그 블로그이네요.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수고와 노력과 희생에 감사합니다.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여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최고)

  12. Blog Icon
    창천

    저는 아직 맥을 사용하지지는 않지만 언젠가(?) 맥을 사용하게될 그 날을 대비해 매일 들리고 있습니다. 방문자수 200만명 돌파 축하드려요. ^^

  13. Blog Icon
    까망고양이

    200만 축하드립니다.
    올려주시는 글들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4. Blog Icon
    밀꿍

    축하드립니다!!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15. Blog Icon
    유리쓰

    와우 200만! 축하드립니다!
    단지 200만이라는 숫자의 의미 이상으로 축하드립니다.
    20년 넘게 맥을 써오지만 요즘 원님 블로그보며 새로 공부하는 기분입니다.
    항상 감사하고요. 몸도 잘챙기세요 핫!

  16. Blog Icon
    리로지

    축하합니다! 항상 유익한 정보 고맙게 받고있습니다. ^^

  17. Blog Icon
    boxworld

    ONE님이 올려주시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와 그 질을 생각한다면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이곳에 오시는 다른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실거예요. ^ ^
    축하드리구요, 늘 Mac과 관련된 새로운 정보와 블로그의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18. Blog Icon
    리로드

    절대 없애시면 안되요! 번성하세요! ^^

  19. Blog Icon
    댕글댕글파파

    축하드립니다.
    ONE님의 글을 보면 하나하나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있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빠른 시간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찾아 오는게 아닌가 합니다. ^_^

  20. Blog Icon
    존버

    정말 멋지신 일을 하고 계시네요!

    축하드립니다. 항상 감사하고 있는 1인! ^^

  21. Blog Icon
    하늘나무

    축하드립니다. 왠만한 잡지보다 훨씬 유용한 사이트 항상 감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200만 돌파를 넘어 싸이처럼 1억 돌파가 눈앞에 있는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