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맥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 구매내역 감추기

맥 앱스토어가 처음 도입되었을 당시에는 구매한(혹은 공짜로 받은) 프로그램을 구매 내역 섹션에서 감출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작년말경에 iOS 앱스토어와 동시에 구매 내역 숨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간단히 구매내역에서 X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프로그램을 내역에서 감출 수 있고, 한번 감춘 프로그램도 언제든 다시 구매 내역에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와 맥 앱스토어 모두 방법은 비슷한데 맥 블로그이다 보니 맥 앱스토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맥 앱스토어의 구매내역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해당 아이디로 구매한 프로그램의 목록이 뜹니다.  

프로그램에 커서를 대면 해당 프로그램을 숨길 수 있도록 (X) 모양의 버튼이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12년 9월 28일 업데이트

숨기고 싶은 프로그램의 정보가 표시된 칸 아무대서나 마우스 우클릭(혹은 Ctrl 키 + 클릭)을 하면 '구매내역 감추기(Hide Purchase...)'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2. 위 메뉴를 선택하면 구매내역 목록에서 프로그램이 사라집니다.


3. 숨겨둔 프로그램을 확인하거나 다시 구매 내역에 표시하려면 맥 앱스토어 메뉴바에서 스토어 > 나의 계정 보기로 들어갑니다. 


4. 패스워드를 다시 입력하면 계정 정보 페이지가 뜨는 데 중간에 Hidden Purchase 항목이 3개가 있다고 뜨고, 오른쪽에 숨겨진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5. 아래 스크린 샷처럼 숨겨진 항목을 확인 할 수 있고, 오른쪽의 UNHIDE 버튼을 눌러 구매 내역에 다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 한가지 유념하셔야 할 부분은, 프로그램을 구매는 하였으나 맥에 설치를 하지 않은 경우 보통 프로그램의 가격 버튼(예: [$1.99])이 보이지 않고  [설치] 혹은 [Install] 버튼이 뜨는데,  위 기능으로 숨겨놓은 프로그램은  [가격] 버튼이 떠 마치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은 것처럼 보여질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 버튼을 눌러도 다시 결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태그: 재설치 감추  보여지지 나타나지 맥 앱스토어 MAS 삭제 구매 내역 계정 정보 어플 앱 결제 아이튠즈 itunes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