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 OS X 메뉴 막대에 올려놓고 쓸 수 있는 벅스(Bugs) 플레이어

맥에서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Bugs)'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OS X 메뉴 막대 전용 플레이어가 등장했습니다. 앱 이름은 '벅스 플레이어'. 맥북/애플 키보드의 미디어키로 아이튠스를 제어하는 것처럼 벅스 플레이어도 제어할 수 있으며, 곡이 넘어갈 때마다 OS X 알림 기능으로 트랙 정보를 안내해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메뉴 막대에 기존의 벅스 뮤직 플레이어를 띄우는 수준을 넘어 마치 맥용 네이티브 앱을 쓰는 것 같은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Fermata's Story Box) 자작 맥용 메뉴바 벅스 플레이어 (1.4 업데이트 배포)

벅스가 예전부터 아주 잘 만들어진 웹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어서 맥에서도 벅스를 애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맥의 특성상 팝업으로 뜨는 창은 사용하기가 엄청 불편합니다 ㅡㅡ; 팝업만 켜둔 상태로 음악을 듣다가 크롬 아이콘을 누르면 새창이 뜨지 않고 팝업만 덜렁 떠버려서 새창을 다시 띄워줘야합니다.

게다가 요녀석들도 사용하지 못하죠.

그래서 메뉴바에 벅스플레이어가 들어가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서 시험끝나고 애들이랑 놀다와서… 새벽에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 2013.5.4 : v1.1 // 키보드 재생시 iTunes 실행문제 해결
• 2013.5.4 : v1.2 // 업데이트 알림 기능 추가
• 2013.5.5 : v1.3 // 재생/중지 여부에 따라 아이콘 색상 변경
• 2013.5.5 : v1.4 // 설정창 추가, 트랙 변경시 알림기능 추가, 자동로그인 추가

… (이하 생략)

앱이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세 차례나 버전이 업데이트되는 등 개발자가 정말 열정적으로 앱을 다듬고 새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벅스 플레이어'의 다운로드 링크와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앱 개발자이신 Fermata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Fermata's Strory Box - [Mac] 자작 맥용 메뉴바 벅스 플레이어 (1.4 업데이트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