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패러렐즈 게 섯거라?! VMware Fusion 6 티징 이미지 등장

마치 패러렐즈 데스크톱 9 정식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Vmware Fusion 6' 티징 이미지가 홀연히 등장했습니다.

허술한 포토샵 이미지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VMware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오늘 게시된 이미지이며, 사진과 같이 올라온 코멘트는 'Coming very soon'이라고 적혀 있어 출시가 상당히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VMware Fusion 5가 2012년 8월 23일에 출시했으니 거의 1년 만에 새 버전이 출시되는 것입니다. 이제 패러렐즈고 VMware고 할 것 없이 두 소프트웨어 모두 '연회비'를 내고 쓰는 일종의 '구독' 소프트웨어가 되어버렸습니다. 하긴 운영체제도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시대이니 그리 놀랄 것도 없지만 말입니다.

VMware Fusion 5는 스탠다드 에디션과 프로페셔널 에디션 두 종류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를 위한 일반 에디션은 미화 50불에 판매되고 있으며,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구 버전 사용자에게만 50불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존 사용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정책이 사실상 전무했다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다만, 패러렐즈의 태크 개런티 프로그램처럼 VMware도 작년에 같은 프로그램을 시행한 적이 있는데, 별다른 이변이 없지 않은 이상 올해도 일정 기간 내 VMware Fusion 5를 구매한 사용자에게 비슷한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Vmware Fusion 차기작 출시와 관련해 아직 눈에 띄는 정보는 없는데, 추후 좀 더 구체적인 정보가 나오면 블로그를 통해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Facebook - Coming very soon...

관련 글
• VMware Fusion 5 공식 출시
• 패러렐즈 8 vs VMware 5 '맥용 가상화 소프트웨어 정면 대결'
패러렐즈, 구 버전 사용자를 위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9 사전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