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mit (33.99불 → 16.99불)
맥용 FTP 프로그램 중 가장 큰 인지도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제작사가 만든 Coda와 함께 워낙 세일을 안 하기로 유명한 프로그램인데 차기 버전 출시가 임박한 것일까요, 평소 가격의 절반 수준인 16.99불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앞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 ForkLift와 비교해 폴더 내비게이션 기능이 다소 열세이지만, FTP에 관해서 만큼은 단연 최고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료 FTP 프로그램인 Cyberduck이나 Filezilla와 비교해 맥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파일 전송 속도가 빠르다는 점도 빠뜨릴 수 없는 Transmit 만의 장점입니다.
*구매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트라이얼 버전을 내려받아 미리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Better Rename 9 (19.99불 → 1.99불)
복수의 파일 이름을 사용자가 지정한 규칙에 따라 일괄 수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하루에 수~수십 장의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텍스트 파일을 편집하는 저에게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여타 유사 프로그램이나 OS X 폴더 오토메이션과 비교해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훨씬 더 풍부하고 세세한 규칙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파일명 일괄 변경 작업을 자주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NameChanger라는 무료 앱을 추천해 드립니다.
1000 OpenType Fonts (19.99불 → 1.99불)
개인 및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천 여종의 영문 서체 묶음입니다. 서체가 오픈타입(OTF) 형식으로 제작되어 있어 맥과 윈도우 플랫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과 얼마 전에 스택소셜 사이트에서 앱을 공짜로 배포한 적이 있는데, 맥 앱스토어 버전을 더 선호하신다면 이번에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Wormhole (1.99불 → 무료)
한 모니터에서 다른 모니터로 마우스 커서를 순식간에 옮길 수 있는 웜홀(Wormhole)을 열어주는 독특한 개념의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초 한 차례 무료로 풀린 적이 있는데 그때 받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에 공짜로 내려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웜폴을 드래그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Hype 2 (59.99불 → 29.99불)
맥용 최고의 HTML5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이라는데 이견이 없을 Hype가 버전 2.0 출시를 기념해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플래시로 만든 애니메이션이 점차 사양화되는 추세를 걷고 있는데, Hype를 이용해 웹 사이트 나 전자책에 넣을 각종 애니메이션을 WISWYG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Hype가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기존에 지원되지 않던 커브드 모션 패스(Curved Motion Path)를 비롯해, 웹 서체와 오디오 액션을 지원하며, 별도로 배포되고 있는 iOS용 'Hype Reflector'을 이용해 작업 중인 애니메이션을 iOS 단말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트라이얼 버전을 내려받아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Color Splash Pro (2.99불 무료)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비-맥앱스토어 프로그램입니다. 워낙 자주 무료로 풀려 이제는 돈을 주고 구매하는게 더 어색해진 프로그램인데요, 컬러 사진을 흑백으로 전환함과 동시에 사진의 일부분만 컬러로 표시해 피사체를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DoOneThing (1.99불 → 무료)
사용자가 세운 최우선 목표를 맥을 쓰는 내내 상기할 수 있도록 OS X 메뉴 막대에 텍스트를 넣어주는 단순한 프로그램입니다. 유사 프로그램처럼 여러 목표를 등록할 수도 없고 알람 기능도 없지만, 단순히 목표가 메뉴 막대에 표시되는 것만으로도 일종의 '무언의 압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종료] FTP 클라이언트와 토탈커맨더가 하나로. 'Forklift' 대박 할인 (29.99불 → 1.99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