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iOS 7 및 아이폰 5c•5s 관련 흥미롭고 유익한 읽을거리 모음

iOS 7 및 아이폰 5c•5s 관련해 흥미롭고 유익한 읽을거리를 한데 모아봤습니다.

iOS 7 및 아이폰 5c•5s 관련 읽을거리

아이폰 5s의 카메라에 대한 사진가로서의 생각 <Matthew Panzarino 지음/쿠도군 옮김>

"이번주에 공개된 아이폰 5s는 다양한 사양과 화제의 단어들이 등장했다. 대부분의 화제는 터치 ID 지문인식 센서와 64비트 프로세서에 집중되었다. 하지만 나에게 가장 흥미로운 것은 카메라였다…"

아이폰 5c, 정말 저가형일까? <쿠도군 지음>

"이미 몇개월 전부터 수많은 유출이 있었던 지라 5c에 대한 반응은 꽤나 차가운 편이다. 특히, 고급형인 아이폰 5s보다 ‘겨우’ 100달러 더 저렴한 가격 때문에 “이게 정말 저가형이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하지만, 솔직히 내가 보기엔 이렇다: 아이폰 5c 는 저가형이 아니다. 그리고 결론적으로, 애플의 전반적인 아이폰 전략은 변한 것이 하나도 없다…"

말많은 애플의 가격정책과 디자인의 노림수 <TB 지음>

"아이폰5C를 한 문장으로 평가하자면, 애플에게는 '경영혁신'이자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는 '기만혁신'이라는 표현이 어울릴까? 왜 아이폰5C가 경영혁신임과 동시에 조삼모사(朝三暮四)인지는 이전 글을 참고하기로 하고 이어지는 내용으로 애플의 가격 정책을 살펴보자…"

다른 회사는 왜 애플을 앞서면서도 앞서지 못할까? <FastCompany 지음/casaubon 옮김>

"강력한 카메라, 아름다운 HD 화면, 놀라운 속도 등, 블록버스터급 기기로서의 모든 특징을 가진 고급 스마트폰이 있다. 게다가 지문 센서가 장착돼 있어서 전화기를 잠그거나 풀 수 있을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접근 및 모바일 지불 확인까지 할 수 있다. 애플의 새 아이폰 5s에 대한 설명이리라 추측하셨는가? 아니다. 틀리셨다. 실제로는 2011년에 나왔던 후지쯔의 스마트폰 Regza T-01D이다."

아이폰5s는 애플의 성공적인 구조 변화를 보여줬다 <후드래빗 지음>

"현재 애플에 대한 평가는 CEO인 팀 쿡에 집중되었습니다. 아이폰5s에 대한 평가도 마찬가지인데, 수장이 조명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잡스도 마찬가지였으니까요. 어떤 제품이 나오더라도 최종적인 권한을 지닌 팀 쿡의 결정에 제품도 결정될 테니까요. 다만, 필자의 눈에는 CEO뿐 아니라 팀 쿡이 바꿔놓은 구조였습니다. 애플은 인사를 정리하면서 구조에도 변화를 줬습니다…"

애플, 터치 ID로 해낸 것 <후드래빗 지음>

"애플이 지문 인식 기능을 탑재할 것이란 풍문에 다들 흥분했었습니다. 필자도 마찬가지였죠. '과연 차세대 아이폰에 지문 인식을 탑재할까?', '탑재한다면 어떻게 동작할까?', '지문 인식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런 질문 속에 애플은 '터치 ID(Touch ID)'라는 새로운 지문 인식 센서를 실제로 선보였습니다…"

→ '64비트∙모션 프로세서' 아이폰5s의 하드웨어 개선이 개발자에 의미하는 것 <MacWorld 지음/ITworld 옮김>

"새로 발표한 아이폰 5s는 2가지 하드웨어 개선이 두드러진다. 64비트 아키텍처를 지원해 더 빨라진 A7 프로세서와 기기 센서로부터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는 모션 프로세서다. 이런 특징은 일반 사용자에게 그리 중요하게 느껴지지 않겠지만, iOS 개발자들은 그 잠재력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애플이 앞으로 하드웨어를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개발자들의 의견을 들어봤다…"

'오차 5cm의 초정밀 실내 GPS' 애플은 아이비콘으로 무엇을 노리나 <ComputerWorld 지음/ITworld 옮김>

"애플은 이미 오래전부터 금전등록기를 없애 버릴 계획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리고 최근 이 계획의 정식 명칭이 공개됐다. 바로 아이비콘(iBeacons)이다. 아이비콘은 예상보다 더 빨리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올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아이폰은 왜 일본에서 잘 팔리는가? <가미오 히사시 지음/tiens 옮김>

"2007년 초대 아이폰의 발매로부터 약 6년. 애플의 ‘아이폰’은 스마트폰 시장을 이끄는 역할을 계속해왔다. 최근 수년간은 구글의 스마트폰용 OS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널리 펴져 있으나, 단일 모델로의 셰어은 지금에 와서도 아이폰이 톱이다. 치열한 경쟁에, 흥망성쇄가 두드러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리더의 위치를 계속 지키고 있다..."

→ 애플은 한국에 관심이 없나? <yoonjiman 지음>

"만약 당신이 나처럼 애플에 대해서 연구하다보면 당신은 애플이 단순히 시장 점유율이 아니라 ‘제대로된’ 시장 점유율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한다는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애플은 그들의 생태계에 가치를 더해줄수 있는 고객을 원한다…"

iOS의 역사: iPhone OS(iOS 1)부터 iOS 7까지(iOS: A visual history) <영문, The Verge 지음>

"In what is widely regarded as his greatest presentation ever, Apple's Steve Jobs introduced the iPhone to the world on January 9th, 2007. In the five-plus years since then, the iPhone, iPad, and iPod Touch have literally redefined the entire world of mobile computing…"

최고의 모바일앱 100선(The App 100: The World's Greatest Apps) <영문, Business Insider 지음>

"The App world is showing no signs of slowing down. This multibillion-dollar business has carved out its own section within the technology industry. Over the past year we've seen some great mobile apps both from well-known developers and lesser-known shops too. The quality continues to get better and better…"



관련 글
• 애플 아이폰 이벤트 핵심 내용 10가지 '아이폰 5s, 아이폰 5c, A7 프로세서, iOS 7 출시일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