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VT (0.99불 → 무료)
색상 추출기 혹은 컬러 픽커라고 부를 수 있는 앱입니다. command + option + k 단축키(또는 사용자 지정 단축키)로 컬러 픽커를 불러낼 수 있으며, HEX, RGB, CMYK 방식 등으로 도트의 색상 값을 추출해 클립보드에 저장해 줍니다. 최근 추출한 색상 값을 메뉴 막대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할 시 메뉴 막대 창에서 농구공 모양의 버튼을 눌러 유사한 색상의 작품을 디자인 전문 사이트 '드리블(Dribble)'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무척이나 완성도 높은 매력만적의 유틸리티입니다. 개발자나 디자이너분들께 강추합니다.
AES Encryptor Plus (1.99불 → 무료)
AES 암호화 기술을 사용해 민감한 데이터의 기밀을 보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을 다른 사람이 임의로 열지 못하도록 암호화해서 저장할 수 있으며, 반대로 복호화할 때도 암호화 시 이용된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두 명 혹은 그 이상의 사용자가 사전에 미리 특정 암호화 키를 정해두고 중요한 파일을 공유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일상적인 용도로는 글쎄요...
FilePathMBI (9.99불 → 무료)
파인더에서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의 경로를 클립보드에 복사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OSIX, HFS, URL 방식 등 다양한 형식을 지원하며, 원할 시 여러 파일의 이름이나 확장자를 일괄적으로 추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XtraFinder 같은 파인더 대용 프로그램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이 기능에 조금 더 특화된 독립적인 앱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Pixelruler (1.99불 → 무료)
응용 프로그램이나 웹 사이트에 띄어진 사물(또는 이미지)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일종의 '눈금자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픽셀 단위로 사물의 크기를 잴 수 있으며, 출력까지 고려한다면 dpi 정보를 입력해 픽셀 값과 함께 밀리미터(mm), 센티미터(cm), 인치(inch)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비교적 간단한 편이지만, 세부 설정과 돋보기 기능의 부재로 인해 전문적으로 사용하기엔 다소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뭐 일단은 공짜니까요 :-)
* 다시 유료로 전환했습니다.
Smart Converter (무료)
단순하지만 핵심적인 기능만 탑재되어 있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그냥 동영상 파일을 앱에 끌어 넣으신 다음 어떤 기기에서 감상할 지만 선택해주시면 출력 파일이 일사분란하게 생성됩니다. 자막 첨부 기능의 부재가 아쉽지만,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속도도 빠른 편이라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항상 그렇듯 선(先) 다운로드, 후(後) 활용처 모색해보세요!
덧붙여 드롭박스로 간편하게 이미지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Clipitto 앱과 MenuBar Stats 앱도 여전히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enuBar Stats 앱의 경우 배터리 나이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버그가 오늘 있었던 업데이트에서 수정되었습니다.
관련 글
• 이미지 파일을 드롭박스로 간편하게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Clipitto
• 깔끔한 맥용 시스템 상태 모니터링 유틸리티 'MenuBar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