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백투더맥 블로그 독자분들에게 보내는 메모

백투더맥 블로그 운영에 관하여 몇 가지 변동 사항이 있어 독자분들에게 알려드립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 관해서

블로그 레이아웃 구성을 단촐하게 하고 싶어 그 동안 카테고리를 나누거나 추가하는 것을 꺼려했는데, 지금 구성으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어 글 분류 체계에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방문자 분들의 요구가 높았던 "문제해결" 카테고리를 추천팁 카테고리의 하위 카테고리로 먼저 추가했습니다. 맥과 OS X, 그리고 각종 용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겪게되는 여러 불편 사항이나 버그를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이 카테고리로 올릴 예정입니다. 방문자 한분 한분의 질문에 모두 응답해 드릴 수는 없겠지만, 이 중에서 많은 분들이 겪는 불편함을 속시원히 해결해드릴 수 있는 그런 카테고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말머리에 관해서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기 애매한 글들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일시 무료], [추천 무료앱], [할인], [인포그래픽], [루머], [간단한 팁], →(인용) 말머리를 추가해 구분을 쉽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말머리 중에서 구분이 약간 애매모호한 것들이 있는데 이번에 겸사겸사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 →(인용) 말머리는 여타 웹사이트에 올라온 유용한 정보를 소개할 때 사용하는 말머리입니다. 또 저작권 때문에 '기사 전문'을 포스팅할 수 없는 국내 뉴스를 전할 때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추천 무료앱]과 [무료]는 둘 다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앱을 소개할 때 사용하는 말머리지만, 전자는 개인적으로 사용을 '추천'해 드리는 앱인 반면에 후자는 추천과는 무관하게 단순히 이러이러한 기능을 하는 앱이 있다라는 것을 소개할 때 사용하는 말머리입니다. [추천 유료앱]과 [유료] 말머리도 같은 맥락입니다.
• 이 외에 다른 말머리는 보이는 그대로입니다.

블로그 전용 트위터 계정 운용

이외에도 블로그 전용 트위터 계정(@back2themac)을 이번에 새로 만들었습니다. 블로그에 올라온 새 글을 알려드리는 용도 외에도 맥 관련해 다른 웹 사이트, 다른 트위터 계정에 올라오는 정보를 가급적 신속하게 리트윗 하는 용도로 쓸 계획입니다. 또 [일시 무료] 앱처럼 내용의 깊이보다는 신속성이 우선시 되는 소식도 트위터 계정에 단독으로 올라오거나 블로그보다 먼저 올라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SNS 연동에 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RSS 보다 조금 더 신속하게 정보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고 또 블로그 운영으로 인한 부하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계정은 제 개인 트위터 계정(@one_tm)과는 별개입니다. 저 혼자 주절주절 거리는 잡담을 보고 싶지 않은 분들은 블로그 계정을 팔로우해 주시기 바랍니다.

10월 18일부터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단골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시듯 개인 사정으로 인해 10월 18일 이후부터 블로그 운영 스타일이 조금 바뀔 예정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새로운 환경에 차차 적응해 나가며 앞으로도 계속 유용한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NE™



관련 글
• Back to the Mac에 올라오는 맥 관련 소식은 이런 식으로 선정되고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