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애플 TV와 닮은 2014 맥 미니 컨셉 이미지

새 모델이 출시할 때가 됐는데 소식이 없어도 너무 없다... 무수한 루머와 추측으로 이어지게 마련입니다. 

앞서 공개된 맥 프로와 유사한 차세대 맥 미니 컨셉 이미지에 이어 이번에는 애플 TV와 비슷한 디자인의 컨셉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사무 영역과 저가 데스크톱 시장을 겨냥해 애플이 차세대 맥 미니를 지금 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보급할 것이라는 주장과 함께 체코의 letemsvetem 사이트가 공개한 콘셉 이미지입니다.

생김세는 세로로 쭉 늘였다고 해야할지 쌓았다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애플TV와 판박이입니다. 그러면서도 USB, 썬더볼트, HDMI, 이더넷 등 있을 만한 단자는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모습이 다소 웃기긴 하지만 latemsvetem의 주장은 어느정도 일리가 있어 보입니다.

애플이 이러한 디자인을 채택함에 따라 생산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고, 컴퓨터로 단지 인터넷을 하거나 동영상, 음악을 감상하고 싶은 라이트 유저를 완벽하게 만족시킬 것이며, 현 맥 미니보다 200불 가량 저렴한 399불로 내놓을 경우 경우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이 맥을 구입할 것이라는 겁니다. 다만, 저전력 하스웰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바디를 알루미늄으로 제작한다 하더라도 시스템 발열이 우려스러운데, 이 부분은 어떻게 해결한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신형 맥 미니 디자인이 에어포트 익스트림과 비슷한 형태일 것이라는 아우딕스님의 예상이 들어맞을까요? 시간이 말해 주겠죠 :-)



참조
LETEMSVETEM - Naše rendery Apple Mac mini po vzoru Apple TV /via Cult of Mac

관련 글
• 애플! 차세대 맥 미니는?… 한 해외 유저가 그린 차세대 맥 미니 예상 이미지
중고 맥미니는 왜 이렇게 가격 방어가 잘 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