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에 걸 수 있는 것은 액자뿐만이 아닙니다. 애플의 공유기 역시 적절한 마운트 킷만 갖춰지면 벽에 걸 수 있습니다.
일본의 'Focal Point'라는 업체에서 신형 "에어포트 익스트림"과 "타임캡슐"을 위한 벽걸이 마운트 킷 'Air Mount'를 출시했습니다. 아크릴 소재를 사용해 실내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발열 처리와 케이블 관리에도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Focal Point Air Mount
실물은 이런 느낌입니다.
제품 가격은 5,480엔이며, 제작사가 밝힌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의 특징
■ 튼튼한 디자인
정밀하게 설계된 아크릴 캐스트판으로 만들어진 Air Mount는 견고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실현했습니다. 가공된 그립부와 눈에 띄지 않는 스토퍼가 본체를 확실히 고정합니다.
■ 효율적인 방열 시스템
통풍구를 통해 AirMac Extreme과 AirMac Time Capsule의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하며, 본체 성능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 상표권 문제 때문에 애플은 일본에서 Airport라는 제품명 대신 AirMac이라는 제품명을 사용합니다.
■ 간단한 설치
동봉된 나사로 벽에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한 케이블 관리
지저분해지기 쉬운 케이블도 본체 뒷면에 설치된 케이블 구멍을 통해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Tein Wallmount
웹을 더 검색해 보니 일본 뿐만 아니라 덴마크 업체도 신형 에어포트용 별걸이 키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김새는 투박하지만 에어포트와의 어울림은 일본 제품보다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위 아크릴 제품과는 달리 나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가격은 일본 제품과 비슷한 미화 54불로 비슷한 수준입니다.
두 제품 모드 에어포트를 매달아 놓은 모습이 마치 벽에 걸어놓고 쓰는 방향제를 상기시킵니다. 얼핏 공공화장실의 손세정제 담는 통 같기도 하구요. 아무튼, 장식 효과는 있어 보이지만 케이블을 어떻게 잘 감추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제품인 것만큼은 확실합니다.
다만, 공간 절약 효과는 글쎄요…
링크
• Focal Point - H-Squared Air Mount for AirMac Extreme & Time Capsule
• Tein Shop - Apple Airport Time Capsule (2013) and Airport Extreme (2013) Wall Mount
관련 글
• 애플, 베사 마운트 내장한 '벽걸이형' 신형 아이맥 출시
• 애플 사용자를 위한 워크스테이션 'WorkFit' 앉으나 서나 맥을 사용할 수 있어요!
• 넙데데한 맥미니를 세워서 쓸 수 있는 스탠드 3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