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부트캠프 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모든 드라이버가 64비트 지원'

백투더맥을 통해 신속하게 전해드릴 수 없는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맥에서 윈도를 네이티브 방식으로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부트캠프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개인 용도뿐만 아니라 업무도 거의 OS X으로 해결하는데다, 정 필요하면 패러렐즈를 구동하면 되기 때문에 부트캠프 소식에 상당히 둔감한 편이며 뒤늦게 다른분의 반응을 접할 때가 많습니다. 왠지 부트캠프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서라도 앞으로 부트캠프를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지난 12일부로 부트캠프 소프트웨어 새 버전이 나와 사용자의 설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모델을 지원하느냐에 따라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어 배포 중인데 부트캠프 지원 소프트웨어 5.1.5640 버전은 ▲ 맥북에어(2013 중반기) 11인치 및 13인치 ▲ 맥북프로(레티나, 2013 하반기) 13인치 및 15인치 ▲ 아이맥 21.5인치 및 27인치 모델을 대상으로 하며, 동시에 나온 5.1.5621 버전은 맥북프로(2013 상반기) 모델을 포함해 그외 나머지 모델을 대상으로 합니다. 용량은 각각 942.6MB와 924.9MB 입니다.

새 버전의 구체적인 변경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반적인 버그 수정과 함께 부트캠프 지원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모든 드라이버가 64비트를 지원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 버전의 경우 마우스와 트랙패드, USB 3, 썬더볼트 드라이버 등 일부 드라이버가 32비트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최신 버전인 "332.21"보다 높은 "332.28" 버전이 포함되어 있어 엔비디아 칩 탑재 모델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업데이트입니다.

윈도 운영체제 상에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을 때는 애플 홈페이지에서 패키지를 내려받은 후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때는 FAT 등 윈도가 지원하는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한 USB 드라이브 등을 필요로 합니다. 아직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가 한국어 번역되어 있지 않은데, 기존 버전을 참조해 한국어로 옮겼습니다.

Boot Camp 5 지원 소프트웨어

Boot Camp 5는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드라이버)입니다. Boot Camp 지원을 통해 Mac에 설치한 64비트 버전의 Windows 7 또는 Windows 8, Windows 8.1을 지원합니다. Boot Camp 5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Boot Camp 5 지원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

1. 다운로드 파일은 .zip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이중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2. Boot Camp 5 폴더를 이중 클릭합니다.
3. .zip 파일의 전체 콘텐츠를 FAT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된 하드 드라이브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의 루트 수준에 복사합니다.
4. Windows를 실행하는 경우 3단계에서 생성한 USB 미디어에서 Boot Camp 폴더를 찾아 이를 이중 클릭하여 엽니다.
5. Setup을 이중 클릭하여 Boot Camp 지원 소프트웨어 설치를 시작합니다.
6. 변경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하고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7. 설치에는 몇 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설치 프로세스를 중단하지 마십시오. 설치가 완료되면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마침'을 클릭합니다.
8. 시스템 재시동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예'를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Boot Cam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www.apple.com/kr/support/bootcamp/를 클릭하십시오.



참조
Apple - Boot Camp Support Software 5.1.5621
• Apple - Boot Camp Support Software 5.1.5640
Back to the Mac 방명록의 JJ님
AppleInsider - Apple issues new Boot Camp Support Software, updates Compressor with bug fix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