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Pixelmator 3.2 버전 출시... 어떤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나?

저렴한 가격에 포토샵을 대용할 수 있는 맥용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Pixelmator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이제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렴하고 고급 기능이 끊임없이 추가되면서 이제 초보자 뿐만 아니라 고급 사용자들로부터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이어 스타일과 '리퀴파이 툴(Liquify Tool)'이 추가되고 그래픽 처리 성능이 두 배 가까이 향상된 Pixelmator 3 FX 버전이 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어제 나온 '샌드스톤'이라는 코드네임의 3.2 버전 역시 고급 사용자라면 주목할 만한 매우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완벽히 새로워진 '리페어 툴(Repair Tool)'과 채널당 16비트 지원, 레이어 잠금 등 새로운 기능이 대폭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리페어 툴(Repair Tool)

사진을 찍다보면 원치 않는 물체나 사람이 찍힐 경우가 있는데 리페어 툴은 그 부분을 깔끔하게 지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탬프 툴처럼 사용자가 직접 소스를 찍어줄 필요 없이 붓칠 몇 번만으로 모든 작업이 이뤄지며, 이만한 가격대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획기적인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새로운 리페어 툴은 목적에 따라 세 가지 옵션 중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브러쉬 사이즈도 픽셀 단위로 지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작은 먼지나 얼굴의 잡티, 여드름을 제거하고 싶을 떄는 'Quick' 옵션을, 단순한 배경에서 사물을 제거할 때는 'Standard' 옵션을, 복잡한 배경에서 사물을 제거할 때는 'Advanced' 옵션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리페어 툴 세부 옵션 선택 화면


* 적용 전/후 (클릭 시 확대)

채널당 16비트 지원

RGB 채널당 16비트는 기존에는 맥 프로 같은 고성능 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3.2 버전부터는 OpenCL을 지원하는 맥으로 적용 대상이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지원 여부는 제작사가 공개한 기술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당 8비트, 즉 천육백만 색상을 넘어가면 인간의 눈으로는 판별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채널을 내부적으로 16비트로 처리함으로서 이미지를 수정하거나 보정할 때 계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례로 8bit와 16비트 이미지를 나란히 놓고 레벨이나 커브를 적용하면 이 차이를 바로 실감할 수 있습니다.

Pixelmator에서 16비트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메뉴 막대의 Image > Color 에서 '16-bits per channel' 을 선택하면 됩니다. ▼

레이어 잠금(Lock Layer)

개발자가 밝혔다시피 많은 사용자들이 오래전부터 갈망하던 기능입니다. 이름 그대로 실수 또는 무의식적으로 레이어를 건드리지 못하도록 레이어를 편집 불가능 상태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레이어 개수가 몇 개 되지 않을 때는 큰 효용성이 없지만 수십~수백개에 레이어를 다룰 때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보조 클릭 시 나타나는 콘텍스트 메뉴에서 선택 가능한데, 더욱 간단하게 키보드의 / 키로도 레이어를 잠글 수 있습니다. ▼

선택 영역을 '모양(Shape)'으로 전환

마지막으로, 사용자 선택 영영으로 벡터 기반의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이번에 새로 탑재되었습니다. 앱에 미리 준비되어있는 모양에서 벗어나 더욱더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데서 앞으로 활용할 일이 자주 생길 듯 합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Pixelmator 3.2 버전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전반적인 성능 향상과 다수의 버그 개선이 이뤄졌으며 자세한 내역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14.99불이 정상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일을 자주 하는 앱인데, 이달 초 가격이 다시 29.99불로 뛰어올랐습니다. 맥에서 쓸 적당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은 당장 급하지 않으시다면 조금 관망하면서 가격이 떨어지길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가로 구매하더라도 확실히 돈 값은 하는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29.99



참조
Pixelmator Updates and Release Notes

관련 글
• Pixelmator 3 FX 출시... 3주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새 버전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나?
• Pixelmator 버전 2.2 출시...100여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