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mator 3.2 버전 출시... 어떤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나?

2014.05.23 21:49    작성자: ONE™

저렴한 가격에 포토샵을 대용할 수 있는 맥용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Pixelmator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이제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렴하고 고급 기능이 끊임없이 추가되면서 이제 초보자 뿐만 아니라 고급 사용자들로부터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이어 스타일과 '리퀴파이 툴(Liquify Tool)'이 추가되고 그래픽 처리 성능이 두 배 가까이 향상된 Pixelmator 3 FX 버전이 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어제 나온 '샌드스톤'이라는 코드네임의 3.2 버전 역시 고급 사용자라면 주목할 만한 매우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완벽히 새로워진 '리페어 툴(Repair Tool)'과 채널당 16비트 지원, 레이어 잠금 등 새로운 기능이 대폭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리페어 툴(Repair Tool)

사진을 찍다보면 원치 않는 물체나 사람이 찍힐 경우가 있는데 리페어 툴은 그 부분을 깔끔하게 지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탬프 툴처럼 사용자가 직접 소스를 찍어줄 필요 없이 붓칠 몇 번만으로 모든 작업이 이뤄지며, 이만한 가격대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획기적인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새로운 리페어 툴은 목적에 따라 세 가지 옵션 중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브러쉬 사이즈도 픽셀 단위로 지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작은 먼지나 얼굴의 잡티, 여드름을 제거하고 싶을 떄는 'Quick' 옵션을, 단순한 배경에서 사물을 제거할 때는 'Standard' 옵션을, 복잡한 배경에서 사물을 제거할 때는 'Advanced' 옵션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리페어 툴 세부 옵션 선택 화면


* 적용 전/후 (클릭 시 확대)

채널당 16비트 지원

RGB 채널당 16비트는 기존에는 맥 프로 같은 고성능 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3.2 버전부터는 OpenCL을 지원하는 맥으로 적용 대상이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지원 여부는 제작사가 공개한 기술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당 8비트, 즉 천육백만 색상을 넘어가면 인간의 눈으로는 판별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채널을 내부적으로 16비트로 처리함으로서 이미지를 수정하거나 보정할 때 계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례로 8bit와 16비트 이미지를 나란히 놓고 레벨이나 커브를 적용하면 이 차이를 바로 실감할 수 있습니다.

Pixelmator에서 16비트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메뉴 막대의 Image > Color 에서 '16-bits per channel' 을 선택하면 됩니다. ▼

레이어 잠금(Lock Layer)

개발자가 밝혔다시피 많은 사용자들이 오래전부터 갈망하던 기능입니다. 이름 그대로 실수 또는 무의식적으로 레이어를 건드리지 못하도록 레이어를 편집 불가능 상태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레이어 개수가 몇 개 되지 않을 때는 큰 효용성이 없지만 수십~수백개에 레이어를 다룰 때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보조 클릭 시 나타나는 콘텍스트 메뉴에서 선택 가능한데, 더욱 간단하게 키보드의 / 키로도 레이어를 잠글 수 있습니다. ▼

선택 영역을 '모양(Shape)'으로 전환

마지막으로, 사용자 선택 영영으로 벡터 기반의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이번에 새로 탑재되었습니다. 앱에 미리 준비되어있는 모양에서 벗어나 더욱더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데서 앞으로 활용할 일이 자주 생길 듯 합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Pixelmator 3.2 버전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전반적인 성능 향상과 다수의 버그 개선이 이뤄졌으며 자세한 내역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14.99불이 정상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일을 자주 하는 앱인데, 이달 초 가격이 다시 29.99불로 뛰어올랐습니다. 맥에서 쓸 적당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은 당장 급하지 않으시다면 조금 관망하면서 가격이 떨어지길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가로 구매하더라도 확실히 돈 값은 하는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29.99



참조
Pixelmator Updates and Release Notes

관련 글
• Pixelmator 3 FX 출시... 3주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새 버전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나?
• Pixelmator 버전 2.2 출시...100여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 포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이준희

    오... 좋네요
    이거 꼭 구입해야징!!!

  2. Blog Icon

    아, 이미 체크해 보니까 업데이트 되어있더라구요.

  3. Blog Icon
    트렌트레즈너

    포토샵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데 가격이 비싸 엄두도 못내고... 그래서 선택한게 이 소프트웨어인데요. 가장 많이 쓰게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느 정도 부족한 기능도 존재하긴 하는데, 대 만족입니다. 안 샀음 클날뻔 했네요 ㅎㅎ

  4. Blog Icon
    NUJA

    이상하네요. 맥 포맷하고 나서 VIEW IN MAC APP STORE누르면 원래 애플스토어 실행되서 자동연결 됐는데 연결이 안 되네요....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ㅜㅜ

  5. Blog Icon
    noe052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6. Blog Icon
    아이맥27

    저는 이걸로 모든 이미지처리를 끝냅니다. 전문적인 부분까지 손을 대는데도 불구하고 모든 것을 이것 하나로 처리 가능해서 예전부터 써왔죠~~

  7. Blog Icon
    Above All

    정말 쩌는 앱입니다.
    계속 맥용으로만 개발해줬으면 좋겠어요.

  8. Blog Icon
    헤어포스원짱

    이게 OS X 의 최신 코어 이미지 기술과 UI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서 만든거라 윈도우로 넘어가지는 않을겁니다. 그래서 작고 가벼운데도 품질이 상당히 뛰어나더군요. 전 포샵은 사용 못하는데 이거 사용법은 잘 알아요. 그만큼 쉽고 잼있죠.

  9. Blog Icon
    앜ㅋㅋㅋ

    진짜 만족하면서 쓰는 앱중 하나입니다.

  10. Blog Icon
    Roxie

    저도 업무용 이미지 처리는 이미 포토샵에서 픽셀메이터로 거의 넘어 온 상태인데요..

    픽셀메이터가 사용하는 메모리가 늘어나면 블루투스 키보드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이런 버그 수정은 안되어 있겠지요? ㅜㅜ

  11. Blog Icon
    박상우

    전문적인 사진보정 작업이 필요없을때는 그런대로 쓰기에 쫗은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