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마운틴 라이언에 새로 추가된 슬라이드쇼 화면보호기의 부족한 2%를 채워보자!

앞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 중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정보나 팁을 방명록에 적어주시거나 제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이 중 적당한 것을 선정해 블로그에 소개할 예정이라 공지드렸는데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는 얼룩말님이 좋은 소재거리는 주셔서 따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마운틴 라이언에 새로 추가된 슬라이드쇼 화면보호기의 부족한 2%를 채워보자!

OS X 마운틴 라이언에는 이전 OS X에 비해 훨씬 다양한 화면 보호기(*스크린 세이버)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화면 보호기도 일종의 슬라이드쇼 기능이 있었지만 단순히 사진이 이미지들이 순차적으로 흘러가거나 아주 단순한 타일 방식으로 화면에 뿌려졌습니다.  하지만 National Geographic과 NASA가 찍은 사진들을 엄선해 굉장히 미려하고 활홀하게 화면에 띄어주는 마운틴 라이언의 슬라이드쇼 기능은 마운틴 라이언의 숨은 보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 슬라이드쇼 스타일 중 군계일학은 '종이 접기(Origami)' 방식이 아닐지^^..)

OS X 마운틴 라이언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진들을 아이포토 보관함에 들어있는 사진이나 별도의 폴더에 들어있는 사진으로 교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 사진들의 퀄리티가 워낙 좋아 이걸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데 사진 장수가 너무 턱없이 부족한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한 사진 모음(Collection)은 8장에서 17장의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가 켜지고 1분도 되지 않아 나왔던 사진들이 계속 반복됩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해결책은 사용자가 사진을 추가해 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사진 추가 방법

1. 슬라이드쇼가 사용하는 기본 사진 모음은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공중 사진, 우주, 그릭 네이쳐 패턴까지 총 4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사진 모음은 아래 폴더에 위치해 있습니다. *파인더에서 Command + Shift + G 단축키를 누르고 아래 경로를 입력하면 해당 폴더로 간편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System/Library/Frameworks/ScreenSaver.framework/Versions/A/Resources/Default Collections/

2. '우주' 사진 모음에 해당하는 3-Cosmos 폴더로 들어갑니다.

3. 사진이 딱 9장 밖에 없습니다. 이 폴더에 사전에 준비한 jpg 혹은 png 형식의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시스템 폴더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임의로 내용을 수정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4. 이제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설정창을 열고 미리보기창을 보시면 이렇게 추가한 이미지 파일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이제 앞서 '얼룩말'님이 추천해주신 멋진 우주 배경화면을 받으러 가볼까요?^^
Launch Your Mac Into Space With These Breathtaking Retina Wallpapers - Cult of Mac



이전 OS X 테마 관련 팁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에 나타나는 맥의 모양을 입맛에 맞게 수정하기
OS X의 메뉴바를 iOS처럼 블랙 테마로 바꿀 수 있는 3가지 방법
마운틴 라이언 스타일 Growl 테마와 Dock 테마, 배경화면 3종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