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저녁이 되면 OS X 요세미티를 자동으로 다크 모드로 전환해 주는 'Lights Out'

저녁이 되면 OS X 요세미티가 자동으로 '다크 모드'로 전환되도록 하는 유틸리티가 나왔습니다.

'Lights Out'이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인데요, 야간에 화면에 대한 집중도를 올려준다는 점에서 예전에 소개해 드린 'f.lux'와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내려받은 파일을 설치하면 '환경설정'에 관련 메뉴가 추가되고 다크 모드가 켜지는 시간과 꺼지는 시간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단 한 번만 설정을 만져주면 해당 시간에 메뉴 막대와 독의 색상을 자동으로 바꿔주기 때문에 매번 번거롭게 환경설정을 들락날락 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앱을 설치할 때 만일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면 파일을 보조클릭하고 '열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앱을 설치하고 맥을 다시 부팅해야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하더군요.) 허브를 통해서 개발자에게 버그 리포트나 제안을 보낼 수 있습니다.

f.lux 후속 업데이트에서도 이와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는데, OS X 매버릭스∙iOS 7에 도입된 '방해금지 모드'처럼 애플이 직접 이런 기능을 구현해주는게 최선이겠지만 당장 이런 용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께는 Lights Out이 적당한 "땜빵'이 될 듯합니다.

Download Lights Out $0.00



참조
Lights Out 공식 홈페이지 /via 9to5mac

관련 글
• 눈의 건강과 숙면을 위한 프로그램 'f.lux'
• 애플, OS X 요세미티 DP 3 버전 공개... '다크 모드 정식 지원 외'
• OS X 요세미티에 최적화된 Alfred 2.4 프리릴리스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