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9월 9일 아이폰6 발표 이벤트 개최 공식 확정... 한국 시간으로는 9월 10일 새벽 2시

애플이 아이폰6·아이워치 공개가 예상되는 행사의 초청장을 발송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오늘 다수의 미 IT매체는 '9.9.2014'라는 날짜와 함께 애플이 "Wish we could say more(더 많은 것을 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글귀가 적혀있는 초청장을 발송하고 있다고 일제히 전했습니다.

아울러 초대장에 적혀있는 글귀로 봐서 4.7인치 및 5.5인치 아이폰6 두종을 비롯하여 스마트워치 등 그 동안 루머로 전해졌던 제품이 한꺼번에 발표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과 대만 등 애플의 부품공급업체를 통해 유출된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6 추정 사진은 한결같이 커진 화면과 더욱 얇아진 몸체를 자랑합니다. 또 일각에서는 애플의 음성 시스템 '시리'와 관련된 내용이 발표되리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의 신제품 발표 이벤트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9월 9일 오전 10시 쿠퍼티노에 있는 플린트 센터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9월 10일 새벽 2시입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플린트센터는 고 스티브 잡스가 1984년에 오리지널 '매킨토시'를 공개한 장소로 유명합니다. 또한 애플이 기업공개 후 첫 주주총회를 1981년에 열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2012년 아이폰 발표 이벤트까지만 하더라도 실황 중계가 이뤄지지 않았지만, 2013년 아이폰 이벤트와 2013 아이패드 이벤트, WWDC 2014 등 비교적 최근에 개최된 애플 이벤트는 대부분 이벤트를 생중계한 스트리밍 영상이 제공되었기 때문에 이번 가을 이벤트 역시 실시간 감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신제품이 나와 애플 팬들의 눈과 귀 (또는 손목?)을 즐겁게 해줄까요? 벌써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합니다. 캘린더 9월 10일에 동그라미 잘 쳐두세요 :-)



참조
9to5mac - Apple announces special event for September 9th: ‘Wish we could say more’

관련 글
애플, 아이폰 이벤트 행사 초대장 발송
애플, 10월 22일 아이패드 이벤트 개최 공식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