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9월 9일에 있을 아이폰6 이벤트를 생중계한다고 합니다.
한국시각으로는 9월 10일 새벽 2시가 될 텐데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이벤트를 감상할 수 있는 페이지가 마련되었습니다. 맥과 iOS에서는 당일 사파리 브라우저로 해당 페이지를 방문해 스트리밍 영상을 관람할 수 있고, 애플TV에도 생중계 채널이 올라와 대화면TV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저처럼 건망증이 심한 분을 위해 캘린더에 등록할 수 있는 ICS 파일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를 방문하면 커다란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돌아가고 있는데요, 애플 팬사이트가 아닌 애플이 직접 이런 타이머를 돌린 것은 처음 보는 듯합니다. 행사장도 역대 아이폰 발표회장 중에서는 규모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 그만큼 애플 스스로 상당히 기대하는 이벤트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추석 선물을 내놓을 지 애플 팬으로서 정말 크게 기대됩니다.
그 간의 보도를 보면 두 가지 크기의 아이폰6는 이미 기정사실화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고, 또 지난 수 년간 루머만 무성했던 (가칭)아이워치가 나와 애플의 웨어러블 시장 진입이 이뤄질지를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대체 무얼 더 선보이려고 이번 스페셜 이벤트가 개최될 플린트 센터 옆에 저런 거대한 특설 무대(?)를 짓고 있는지 그 해답도 나흘 뒤면 알 수 있겠죠?
참조
• 9to5mac - Apple announces live stream for Sept. 9 iPhone/iWatch event
관련 글
• 애플, 9월 9일 아이폰6 발표 이벤트 개최 공식 확정... 한국 시간으로는 9월 10일 새벽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