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무료] 클릭 한 번으로 OS X 요세미티의 인터페이스를 '다크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NinjaMode'


NinjaMode (무료)

언젠가 이런 유틸리티가 나올 줄 알았습니다.

단 한번의 클릭으로 OS X 요세미티의 '다크 모드'로 끄고 켤 수 있는 'NinjaMode'라는 앱입니다.

다크 모드를 켜기 위해 번거롭게 터미널 명령어를 돌려줄 필요도 없고, OS X 환경설정을 헤집고 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메뉴 막대에 띄워진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다크 모드와 일반 모드 사이를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앱을 자주 사용할 것 같은 분은 시스템 환경설정 ▸ 사용자 및 그룹 ▸ 로그인 항목에 앱을 등록해두셔도 좋습니다.

종료 방법 및 참고사항

앱을 사용하는데 있어 몇 가지 참고할 만한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이 앱은 OS X 요세미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앱을 종료하는 방법이 다른 앱과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 막대에서 아이콘이 사라지며 앱이 종료됩니다. 또,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일반 ▸ 어두운 메뉴 막대 및 Dock 사용 옵션을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설정이 엉키면서 기능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앱을 종료하고 해당 옵션을 몇 번 클릭해 주면 시스템 기본 상태로 잘 복구됩니다.

원래 기트허브에 앱의 소스 코드만 공개된 상태인데요, 앱의 기능적인 부분이 '배트맨'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데비안아트에서 배포 중인 배트맨 아이콘을 임의로 씌워주고 Xcode로 빌드했습니다. 코드를 좀더 다듬으면 보다 세련된 앱이 될 듯하지만, 지금도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소스 코드를 응용한 알프레드 워크플로가 나와도 금상첨화일 듯합니다 :-)

현재 OS X 요세미티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 중 관심 있는 분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소스 코드가 아닌 실행 가능한 상태의 앱을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NinjaMode $0.00



참조
NinjaMode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OS X 요세미티 DP2 버전에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
애플, OS X 요세미티 DP 3 버전 공개... '다크 모드 정식 지원'
다크 테마를 지원하는 알프레드 2.4 프리릴리스 버전
OS X 요세미티의 새로운 기능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