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북미 최대의 세일시즌 '블랙 프라이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맥과 관련한 할인 소식이 올라오는 족족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리고 있는데, 온라인 게임 플랫폼이자 '연쇄 할인마'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스팀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할인 판매에 포함된 게임만 무려 5443개. 할인폭이 큰 게임은 최고 90%, 적게 할인하는 게임도 30% 이상 가격을 깠았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커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와치독스, 이블 위딘 등 다양한 인기 게임들이 눈에 들어오는데, 역시 맥 유저들이 가장 관심 가질 만한 게임은 어제 출시한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 '비욘드 어스'입니다. 현재 정상가에서 30% 할인된 가격인 34.99불에 판매 중인데, 맥 앱스토어에서 같은 타이틀을 구매하는 것보다 단돈 몇 불이나마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존 문명 시리즈와 보더랜드, 트로피코, 유로트럭 같은 흘러간 명작들도 평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약빤 게임'이라고 소문으로만 들었던 염소 시뮬레이터(Goat Simulator)를 반값에 지르고 지금 깔짝거리고 있습니다. 아무튼 할인 품목이 워낙 방대한 만큼 장르나 플랫폼만 추려낼 수 있는 필터 기능을 적절히 이용하는 지혜가 필요할 듯싶습니다.
스팀의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오는 12월 2일까지 진행되지만 게임 타이틀에 따라 조기 종료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평소 관심 있던 게임은 서둘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 Steam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