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간단한 팁] 맥에서 파일을 실행할 때 option 키를 같이 눌러보세요! 파인더가 정리됩니다.

업데이트: 포스트 재정비 후 RSS 발행

파인더를 통해 어떤 파일을 열고 나면, 역할을 다한 파인더 창이 화면에 남아 괜히 거슬릴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파일을 열 때 option 키를 같이 눌러주면 파일이 열리는 동시에 파인더 창도 같이 닫힙니다. 더는 쓸모 없어진 파인더 창을 닫기 위해 일일이 커서를 이동하고 클릭해 줄 필요가 없어지는 셈입니다.

일반 문서는 물론, 폴더와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도 같은 방법으로 파인더를 닫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파인더에서 파일을 열 때 사용하는 단축키는 command + o 또는 command + 키인데요, 여기에 option 키를 더해주어도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대단하진 않고 소소한 기능이지만, 파인더의 높은 사용 빈도를 생각하면 꽤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유용한 팁입니다.

맥을 활용하는데 있어 option 키의 한계는 과연 어디까지 일까요? 완벽히 커버하지는 못하지만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포스트를 통해 대강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option 키를 빼놓고 OS X 활용을 논하지 마라! 'option 키 정복하기'
맥에서 사용되는 특수키 심볼 모양을 쉽게 암기해 봅시다!
애플 키보드의 option 키와 기능 키를 이용해 신속하게 시스템 환경설정 패널 열기
폴더를 여러 개 생성하고 연도별로 정리할 때는 option 키가 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