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물리적인 개조없이 맥북에어에 켄싱턴락을 체결할 수 있는 MacBracket

맥북에어 라인업은 맥북프로 라인업에 비해 휴대성이 더 우수하지만 그 만큼 도난에 대한 우려도 같이 높아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맥북프로 라이업에는 도난 방지 슬롯이 준비되어 있어 켄싱턴락(Kensington Security Lock)을 체결할 수 있지만, 정작 이런 솔루션이 더 요구되는 맥북에어 유저들은 앞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적 있는 MacLock 제품외에는 켄싱턴락을 사용할 수 있는 별다른 방도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한 독일 사이트에서 2010 ~ 2012 맥북에어에도 켄싱턴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MacBracket 이라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어 양 힌지 사이에 있는 틈으로 디귿자 모양의 브라켓을 넣은 후 브라켓 끝부분에 있는 슬랏에 켄싱턴락을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MacLock 제품은 켄싱턴락을 사용하기 위해 하판에서 나사를 분해하고 케이스를 씌운 후 다시 나사를 체결하는 방식이라 맥북에어의 휴대성을 저해하고, 쉽게 분리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MacBracket 은 필요할 때만 맥북에어에 결합할 수 있어 이런 문제로부터 자유로운 편입니다. 

단, 맥북에어 LCD파트와 탑-케이스의 틈 사이로 MacBracket을 넣기 위해서는 맥북에어 스크린이 항상 열려 있어야 하며, 브라켓이 장착되어 있을 때 스크린을 닫으면 맥북에어가 파손될 수 있는 있어 사용자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MacBracket 은 독일 공식 웹사이트에서 주문하거나, 독일/영국 아마존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료를 제외한 제품 가격은 19.90유로 혹은 16 파운드입니다.

MacBracket 공식 웹사이트
Amazon UK / Amazon Germany



자료 출처
- Clien /via refreshing님

관련글
레티나 맥북프로와 맥북에어에서도 켄싱턴락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