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드롭박스(Dropbox), 5월 18일부터 OS X 10.5 타이거 및 이전 버전 지원 중단

드롭박스가 OS X 구 버전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는 소식이 '9to5mac'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매체는 드롭박스가 구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며, 오는 5월 18일부터 OS X 10.5 및 이전 운영체제에 대한 모든 지원이 중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용자가 구 운영체제 시스템(OS X 타이거10.4 또는 OS X 레퍼드 10.5)에서 드롭박스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5월 18일부터 OS X 구 버전 지원이 제공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걱정하시 마십시오. 여러분의 파일과 사진은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다만 운영체제를 OS X 10.6 스노우 레퍼드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야 드롭박스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파일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운영체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애플의 지침서를 따라 주십시오.

만일 당장 운영체제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다면, 드롭박스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하생략)"

- The Dropbox Team

백투더맥 방문자 내역을 조회해 보니 여전히 3%가량의 방문자가 OS X 10.5와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드롭박스 지원 중단으로 인한 불편 없도록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문제는 운영체제를 업데이트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파워 맥 사용자가 될 듯하군요. 드롭박스 규모 정도 되는 업체면 조금 더 지원을 해줘도 될 것 같은데 '어른들의 사정'이 있나봅니다.



참조
• Dropbox /via 9to5mac - Dropbox will no longer support OS X 10.5 or older starting May 18th
Image Credit - Ian Lamont

관련 글
구글 크롬 및 파이어폭스, OS X 10.5 레오퍼드 공식 지원 중단
• 애플, 2006 및 일부 2007 인텔 맥 하드웨어 서비스 지원 중단
• 마이크로소프트, 오는 4월 9일부터 맥용 오피스 2008 지원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