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구글 보안 설정 확인하고 구글 드라이브 용량 2GB 무료로 늘리자!

드롭박스 업데이트 소식에 이어 구글 드라이브 프로모션 소식입니다.

1분만 투자하면 구글 드라이브 기본 용량이 2GB 더 늘어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안에 대한 대중의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자 하는 "인터넷 안전의 날(Safer Internet Day)" 행사의 일환이라고 하는데요, 구글 계정의 보안 확인을 완료한 사용자에게 2GB 상당의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즉, 15GB의 기본 스토리지가 17GB로 늘어나게 되는 셈입니다. 더불어 다른 프로모션과는 다르게 한번 늘어난 용량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안 점검 과정은 1분 안에 완료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의심스러운 구글 계정 활동이 감지되었을 때 안내 메일을 받거나 암호를 초기화할 때 사용하는 복구 이메일 주소과 사용자의 전화번호, 보안 질문을 체크하고, 구글 계정에 연결된 외부 프로그램 목록을 점검하는 꽤 단순한 작업입니다. 즉, 이번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한번 정도는 체크해 볼 만한 사항입니다.

보안 점검을 완료한 사용자들에게는 이달 말(28일)에 일괄적으로 무료 스토리지를 제공된다고 하며, 행사는 오는 2월 17일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쓰시는 분, 또는 앞으로 쓰실 분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링크 및 참조
Google - 보안 확인
Safer Internet Day 2015

관련 글
구글 드라이브 가격 인하… 100GB에 월 2달러 1TB에 월 10달러
맥용 구글 드라이브 업데이트... '파일 공유 편해졌네'
구글 드라이브 폴더 아이콘을 OS X 요세미티 디자인으로 교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