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워치, OS X 요세미티와 핸드오프로 연동 가능... '배지 아이콘 발견'

애플워치가 출시되길 목빠지게 기다리는 분이 많이 계실 겁니다. 

그동안 애플이 내놓은 애플워치 홍보자료를 보면 주로 아이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새로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OS X 요세미티가 설치된 맥과도 연동되는 모양입니다.

독일의 IT 전문 블로그인 아이펀(ifun)은 OS X 요세미티 10.10.2 버전에 애플워치용 핸드오프 배지가 발견됐다고 전했습니다.

OS X 10.10.1 버전까지는 맥,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대응하는 배지 이미지만 마련돼 있었는데, 10.10.2 버전에 애플워치 배지가 새로이 추가됐다는 것입니다. 핸드오프를 사용할 때 독 막대 왼쪽에 나타나는 바로 그 배지입니다. 아직 이미지만 발견된 것이라 어떤 식으로 작동할지 구체적으로 알려진 것은 없지만, 최소한 메시지나 전화, 이메일을 맥에서 애플워치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나아가 애플워치로 키노트를 제어한다든가, 사용자 계정에 로그인 하는 용법도 예상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System/Library/CoreServices/Dock.app/Contents/Resources/


* OS X 10.10.1 및 이전 버전

* OS X 10.10.2 및 이후 버전

오는 4월쯤 애플워치가 나온다고 하죠? 뚜껑이 열려봐야 알겠지만, 맥 사용자라면 애플 애플워치를 구매할 이유가 하나 더 생긴 것 같습니다.



참조
ifun - In OS X: Hinweise auf Handoff-Unterstützung der AppleWatch

관련 글
애플, 2~3월에 신제품 발표행사 개최... "애플워치, 레티나 맥북에어 공식 발표할 듯"
• 애플, 아이폰6 ∙ 애플워치 이벤트 녹화영상 공개
• 2015년 애플이 선보일 제품은? 신제품 로드맵 예상
• 애플워치의 실제 크기 (아이팟 나노 6세대와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