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 터치 트랙패드를 탑재한 레티나 맥북프로가 출시됨에 따라, 애플이 포스 터치 트랙패드 사용 방법을 담은 고객 지원문서를 개설했습니다.
애플은 지원문서에서 "트랙패드를 누른 상태에서 더 센 압력을 가하여 Force 클릭을 발동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와 함께 다양한 예제를 같이 소개하고 있는데, 며칠 전에 유튜브에 올라온 '포트 터치 트랙패드 주요 기능 15가지' 동영상보다 가짓수가 조금 더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에 첨부한 이미지나 PDF 파일을 'Force 클릭'으로 누르면 마크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앞서 동영상을 통해서는 소개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신형 레티나 맥북프로를 구매하셨거나 새 '맥북' 구매 예정인 분은 북마크 해두셨다가 나중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직 우리말로 번역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한국어 버전도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내용만 우리말로 옮겨봤습니다.
Force 클릭으로 할 수 있는 것들
∙ 찾아보기: 웹 페이지와 메일 메시지의 텍스트를 강하게 누르면 해당 텍스트에 대한 검색 결과가 팝 오버에 표시됩니다.
∙ 주소: 주소를 강하게 클릭하면 지도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 이벤트: 날짜와 이벤트를 강하게 클릭하여 캘린더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링크 미리보기: Safari나 Mail에서 링크를 강하게 클릭하면 연결된 웹 페이지가 인라인 미리보기로 표시됩니다.
∙ 추적 번호: Safari나 Mail에서 추적 번호를 강하게 누르면 물품의 배송 상황이 표시됩니다.
∙ 파일 아이콘: 파일의 아이콘을 강하게 클릭하면 해당 파일을 훑어볼 수 있습니다.
∙ 파일 이름: Finder 또는 데스크톱에서 파일 이름을 강하게 누르면 파일 이름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 Dock: Dock에서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을 강하게 누르면 앱 Exposé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Mail: 이미지 또는 PDF 파일을 첨부한 메시지를 작정할 때 첨부 파일을 강하게 누르면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Message: 사이드바의 최근 대화 내역을 강하게 누르면 추가 정보와 첨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화 내역 상단에 있는 친구 프로필 사진을 강하게 클릭하면 연락처 카드가 팝업 창에 표시됩니다.
∙ 미리알림: 알림을 강하게 클릭하면 정보 보기가 표시됩니다.
∙ 캘린더: 기존의 이벤트를 강하게 클릭하면 정보 보기가 표시됩니다. 회의 참석자를 강하게 클릭하면 참석자의 연락처 카드가 팝 오버에 표시됩니다.
∙ 지도: 지도 상의 위치를 강하게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핀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iMovie: iMovie 프로젝트가 지도 또는 지구본을 포함한 애니메이션을 포함하는 경우, 타임라인의 지도를 강하게 누르면 스타일 메뉴가 열리며 네 가지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Force Touch 트랙패드의 다른 기능
∙ QuickTime 및 iMovie: 빨리감기 및 뒤로감기 버튼에 추가 압력을 가하여 빨리감기/뒤로감기 속도를 가속할 수 있습니다.
∙ iMovie: 비디오 클립을 최대 길이로 드래그하면 트랙패드가 반응하여 클립의 끝에 도달한 것을 알려줍니다. 제목을 추가할 때 제목이 클립의 시작 또는 끝 부분에 스냅될 때또 트랙패드가 반응합니다. 클립을 자를 때 뷰어에 표시되는 가이드라인도 미세한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 지도: 확대/축소 배율 버튼을 누를 때 손가락 압력에 따라 지도가 확대/축소되는 속도를 가속할 수 있습니다....
“포스 터치 트랙패드가 클릭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전원이 꺼져 있는 것입니다.”
- Apple
참조
• Apple - Using a Force Touch trackpad
관련 글
• 애플 포스 터치 트랙패드 사용 소감
• 신형 맥북의 '포스 터치' 트랙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OS X의 주요기능 15가지
• 신형 맥북의 신기술 '포스 터치'는 어떤 기능? 구조와 작동 방식 알아보기
•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3 세 번째 베타 버전 배포 시작... '포스 터치 API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