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OS X 마운틴 라이언에 숨겨져 있는 43개의 환상적인 사진을 데스크탑 배경 화면으로 사용하기

OS X 마운틴 라이언에는 레티나 맥북프로의 해상도까지 커버할 수 있는 35개의 고해상도 이미지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있어 이 이미지들을 데스크탑 바탕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35개의 기본 이미지 외에 네셔널 지오그래픽과 나사(NASA)에서 제공한 43개의 추가 이미지가 시스템 폴더에 더 숨겨져 있는데 사진들의 퀄리티가 보통이 아닙니다. (엄밀히 말해 월페이퍼 용도로 제공되는 이미지가 아니라  화면 보호기 용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된 파일들입니다.)






화면 보호기 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아까우리만큼 활홀한 이미지들이기에 평상시에도 데스크탑 바탕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적용 방법

1. 파인더를 실행한 후 Command + Shift + G 단축키를 누르면 '폴더로 이동' 패널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아래 주소를 입력해 주십시오.

/System/Library/Frameworks/ScreenSaver.Framework/Versions/A/Resources/Default Collections/

2. 이미지들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 4개가 나타납니다. 이때 폴더에 들어있는 이미지들을 월페이퍼로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폴더로 옮겨줄 필요가 없습니다.

3. 시스템 환경설정 >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를 실행한 후 창 좌측 하단 영역으로 위에서 찾은 4개의 폴더를 각각 드래그 해주십시오. 복사본을 따로 만들어 줄 필요없이 원본을 바탕화면으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황홀하리라 만큼 멋진 이미지들로 데스크탑 바탕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 참고 1) 마운틴 라이언에 새로 추가된 슬라이드쇼 화면보호기의 부족한 2%를 채워보자!
➥ 참고 2) 위 43개 이미지 다운로드 링크


참조 링크
- Mani

이전 배경화면(월페이퍼) 관련글
미니멀한 월페이퍼를 좋아하시는 분을 위한 최고의 사이트
맥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 무료 어플 - Shade
마운틴 라이언에 새로 추가된 슬라이드쇼 화면보호기의 부족한 2%를 채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