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인텔 스카이레이크 코어 M 정보 공개

인텔이 새로운 프로세서 아키텍쳐인 스카이레이크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중 코어 M 프로세서 제품군의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코어 M은 현재 12인치 맥북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서 제품군입니다.

이번 제품군에서 변경되는 것은 코어 M 패밀리를 세 가지로 분류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코어 i시리즈가 그런 것처럼 용도에 따라 m3, m5, m7 세 가지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의 프로세서 사양을 보면 작년 브로드웰 코어 M에서 소폭 상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코어 M 제품 모두 듀얼 코어이며, 일반 클럭 속도는 대체로 이전 모델과 비슷하나 터보부스트 시 클럭 속도가 약간 올라간 형태입니다. 그래픽 또한 HD 5300에서 HD 535로 바뀌었으나, 클럭 속도는 동일합니다.

애플은 맥북에 인텔 코어 M 5Y31, 5Y51, 5Y71 프로세서를 사용했습니다. 이들의 설계상 클럭 수는 5Y31 900MHz, 5Y51 1.1GHz, 5Y71 1.2GHz였으나, 애플은 프로세서의 TDP를 올려서 더 높은 클럭 속도를 내도록 오버클럭시켰습니다. 실제로 애플이 밝힌 맥북의 TDP는 5W이며, 이는 브로드웰이나 이번에 나오는 신형 스카이레이크 코어 M 프로세서의 TDP인 4.5W보다 약간 높은 수치입니다. 따라서 애플은 이번에도 프로세서들을 약간 오버클럭시켜 신형 맥북에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프로세서들은 며칠 이내로 발표될 예정이고, 올해 내로 양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과연 새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 맥북이 올해 내로 양산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참조
Details of 6th generation Core M processors - CPU World 

관련 글
• 인텔, 차세대 맥북에어 탑재 유력한 브로드웰 기반의 '코어 M' 프로세서 정보 공개
• →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 출시
• 인텔, 브로드웰 기반의 모바일용 5세대 코어 프로세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