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프로 발표

2015.09.10 08:44    작성자: KudoKun

애플이 더 큰 화면을 채택한 아이패드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12.9인치의 크기를 자랑하는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 아이패드보다 78% 더 넓은 면적에 2732x2048의 화면으로 화소 수로 따지면 15인치 레티나 맥북 프로보다도 더 많은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세서의 경우 아이폰 6s의 A9의 개량형인 A9X를 탑재했습니다. A8X 대비 70%의 CPU 성능과 90%의 그래픽 성능 향상을 보입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에는 네 개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데, 회전 방향의 변경에 따라 소리의 중심도 알아서 변경됩니다. 이 모든 사양은 아이폰 6와 같은 두께의 디자인에 담아냈고, 무게는 1세대 아이패드보다 50g 정도 더 무거운 정도입니다. 배터리는 모든 아이패드가 그러하듯이 최대 10시간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두 개의 새로운 액세서리가 선을 보이게 되는데, 바로 스마트 키보드와 애플 펜슬입니다. 스마트 키보드는 아이패드 프로에 붙어 있는 스마트 커넥터와 연결해 쓸 수 있는 무선 키보드 케이스이고, 애플 펜슬은 틸트, 필압 감지가 되는 스타일러스다. 충전은 라이트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11월에 판매에 들어갈 예정으로, 가격은 32GB 와이파이 모델이 $799, 128GB 와이파이 모델이 $949, 128GB 셀룰러 모델이 $1,079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A8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두께를 줄인 아이패드 미니 4도 출시됐는데, 가격은 동일합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 Networks의 편집장이자 KudoCast의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 iPad Pro. 날렵하게. 가볍게. 원대하게.

관련 글
애플, 아이폰 6s∙아이패드 프로 이벤트 전체 영상 공개
• 애플 아이폰6s 이벤트 생중계는 어디서? 생방송 및 한국어 중계 사이트 모음
• 애플, 아이폰 6s 발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레티나

    애플 펜슬이 가장 기대됩니다. 몇 년전부터 대화면에 스타일러스 되는 아이패드를 기다렸거든요.

  3. 펜슬은.. 대박이네요 ㅠㅠ
    내년쯤에는 에어에도 펜슬 사용이 가능하겠죠?

  4. Blog Icon

    사실 프로 보단 펜슬에 더 관심이 갑니다. 펜슬이 프로 기종 말고도 다른 패드도 다 지원할까요?? 지원만 한다면야 바로 구매 하고 싶네요

  5. 아이패드 프로만 지원합니다

  6. 화면이 커질수록 터치 인터페이스가 불편하기때문에 3d터치기능은 안들어갈것 같네요.

  7. 오.. 얘기들어보니 와콤 태블릿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8. Blog Icon
    평군

    와콤과 비교하시는건 좀... 일단 하드웨어부터 넘사벽인데요.

  9. Blog Icon
    흠..

    제 생각에는 와콤 컴패니언2은 상당한 타격을 받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로 보면 아이패드 프로가 나아요. 해상도도 높죠. 가격도 싸죠. 스피커도 4개죠. 팬리스죠. 벤치 마크 점수는 나와봐야 할지만 애플 발표되로라면 Geek bench 6000점 대는 나올것 같습니다. 게다가 애플 펜슬을 쓰면 손을 쓸때보다 감지하는 속도를 두배로 올린데요. 반응속도가 두배가 되죠. 대단하죠.

  10. Blog Icon
    니나노

    아직은 와콤과는 비교하기 힘들죠.

  11. Blog Icon
    1212

    신기한게...실제로 와콤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과 갤노트정도만 써본 사람들의 평가에 따른 온도차가 있어요
    일반인들은 와콤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지나 봅니다

  12. 와콤 신티크 쓰고 있습니다만 공식 데모와 유튜브 핸즈온 영상만으로도 애플 펜슬 기대치가 높네요. 신티크에 필적할만하다고 보여지네요. 신티크 처분해야될지도ㅡㅡ;

  13. Blog Icon
    이유한

    애플 펜슬이 좋은지 안좋은진 저도 모르지만.
    와콤 컴패니언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건 좋아도 레이턴시는 아직 멀었습니다.
    화질은 아이패드보다 당연 떨어지는 눈 침침한 tn패널 급이구요.
    (물론 ips로 2에서 좋아지긴 했지만 휘도가 떨어진듯 하고 그 비싼돈에 비해 모자라는 화질은 여전해요)

    와콤 분명 펜은 좋겠죠. 그런데 그게 제품의 전용팬이 아닌 그냥 범용펜같이 딜레이를 보면 ㄷㄷ...

    물론 애플도 그 보다 좋게 레이턴시 문제해결을 보여주지 못하면
    역시 나온 의미가 없겠죠.

  14. Blog Icon
    eneloop_

    상관 없는 분들이 많지 싶은데 패드 프로의 색 재현률은 얼마나 될까요??

  15. Blog Icon
    집시라이프

    음.. 그러게요
    실제로 받아서 캘리브레이션 하기 전까지는 디스플레이 신뢰도를 판단하기 힘들것같네요

  16. Blog Icon
    흠..

    애플은 sRGB 를 거의 만족하는 정도입니다. 이전 아이패드부터 그러했지요. 구글 검색해 보시면 색 프로파일이 다 나옵니다.

  17. Blog Icon
    니나노

    만약에 썬더볼트 디스플레이가 나오면 적어도 Adobe RGB정도는 지원 해줬으면 합니다. 물론 가격이 장난아니겠지만...

  18. Blog Icon
    번개맨

    제가 아이패드3(뉴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나이가 있어서 그런가 600그람 들기도 참 벅차더라구요. 소파에 앉아 편하게 잡지읽는것을 상상했는데 아이패드는 손이 잘 안갑니다. 어쨌든 아이패드 프로면 잡지읽기에는 최적인데(기존 아이패드는 실제 잡지크기의 반도 안됨)오히려 무게가 더 늘어났으니 작정하고 거치대에 놓고 봐야 할 듯 합니다.

  19. Blog Icon
    kangmin

    반응 속도 감도가 얼마나 부드러운지가 핵심이겠네요. 대모 에서는 좀 떨어 진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와콤 은 독점기업 급의 점유율과 넘사벽 기술력이 있는 회사라 과연 한번에 비슷한 수준이 될지 모르겠네요 한 2~3 세대정도는 봐야 될거 같습니다.

  20. Blog Icon
    rtyu

    말씀하시는 반응속도 최악이 와콤입니다
    천천히 그리면 선이 늦게 따라오는게 보일정도에요
    일단 펜슬은 반응속도가 제로라고 나오네요

  21. Blog Icon
    kangmin

    반응 속도 감도가 얼마나 부드러운지가 핵심이겠네요. 대모 에서는 좀 떨어 진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와콤 은 독점기업 급의 점유율과 넘사벽 기술력이 있는 회사라 과연 한번에 비슷한 수준이 될지 모르겠네요 한 2~3 세대정도는 봐야 될거 같습니다.

  22. Blog Icon
    은여우

    필압은 몇단개 이려나요? 2048단계 정도는 되야 디자인할때 쓸만할텐데...

  23. Blog Icon
    푸른하늘이다

    크억!!!! 이런게 드디어 나왔군요.....맥프레 쓰고 있는데....컥 사고 싶다!!!!!!

  24. Blog Icon
    gk

    신티크를 대체할만한 포지션은 아니라도 일단 전문가집단 수요는 엄청날걸로 예상되네요. 휴대성과 반응속도 양쪽을 만족시키는 물건이 나온게 이번이 거의 처음이라. 컴패니언도 반응속도가 저질인 편이죠.

  25. Blog Icon
    gk

    게다가 반응속도도 반응속도지만 가장자리 입력이 안정적인게 가장 인상깊더군요.

  26. Blog Icon
    맥마니아

    충전하다가 펜 부러트리는 사람 많을 것 같습니다. 왜 그렇게 디자인 했을까요? 진심 궁금.
    그리고 이제는 애플이 타 제품을 카피한다는 느낌이 서서히 드네요. 물론 성능은 더 우수하겠지만서도... 뭔가 선도한다는 느낌이 없어지는 그런 느낌?

  27. 현재의 노트북 환경의 컴퓨팅을 대체 하기 시작할 아이패드의 더욱 진화된버전으로 구매에 관심이 갑니다. 하지만. 음. 터치에 관한 발전된 기술은 언급하였지만 정작 아이폰 6s의 3d터치는 구현하지 않는건가요. 그렇다면 아쉬움으로 남겠군요

  28. Blog Icon
    syb1117

    책을 스캔해서 보는데 clear scan 방식으로 ocr해논 80메가의 300페이지 이상가는 책을 볼 때 에어2 굿리더에서 버퍼링이 상당합니다. 반편 맥북에어에서 어떤 pdf 프로그램이던지 매끄럽구요. 그래서 내심 os x 방식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ios로 나와버리네요 ㅠㅠ 발표에서는 모바일 pc보다 성능이 더 좋다고 하는데 pdf를 버퍼링없이 페이지 넘길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29. Blog Icon
    KIAORA

    2~300메가 넘어가는 책 스캔한 것도, ocr로 만들지 않고도, 에어1인데 굿리더에서 전혀 버퍼링없이 페이지 잘 넘어가는데 이상하네요.

  30. Blog Icon
    호모나세상에

    신티크보다 저렴하면서도 신티크를 엥간히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기기라니... 게다가 그림만 그리는 게 아니라 다른 작업용으로도 쓸 수 있는... 엄청 뽐뿌 받네요. 헉헉

  31. Blog Icon
    rurusarang@daum.net

    이제 어도비가 프로용 포토샵만 하나 제대로 만들어준다면....

  32. Blog Icon
    굿뉴스그룹

    플레이스테이션 200대

    플레이스테이션 1대면 충분한데 이 숫자는 무엇일까요?

    1주일에 플레이스테이션 200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1/1200 확률입니다

    ○○ 815만분의 1 확률입니다

    1/8,150,000 확률에도 매주 도전합니다

    1/1200 확률에 참가하세요

    카톡 : mirae645 입니다

    친구추가 하시고 "참가"라고만 보내주세요.

    50명이 모일때마다 단톡방으로 설명회를 갖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미성년자도 할 수 있지만

    설명회는 미성년자는 절대 참가 할 수 없습니다

  33. Blog Icon
    미디어저널

    다른 건 모르겠고.. 듀얼 오에스는 정말 많이 기대 했는데.. 저는 다음 버전 기달려 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