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iOS 9 및 OS X 엘 캐피탄에 대응하는 서드파티 앱 심사 시작

개발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소식입니다. 애플의 차기 운영체제에 대응하는 앱 심사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애플은 오늘 공식 웹사이트와 이메일을 통해 개발자에게 새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앱을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예년의 경우 iOS와 OS X 앱 심사가 시간을 두고 따로 진행되었는데 올해는 앱 심사가 동시에 이뤄진다고 합니다. 새 운영체제 각각의 골든마스터(GM) 버전도 그저께부터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가 시작되었고, 애플의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플랫폼인 'TestFlight'도 오늘부터 iOS 9에 대응하기 시작했습니다.

"watchOS, iOS, 그리고 OS X 차기 버전이 이제 곧 전세계 수천, 수억만명 고객의 손에 쥐어질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앱이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될 흥미진진한 새 기능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준비를 위해 Xcode 7 GM으로 앱을 생성하고, iOS 9, OS X El Capitan 및 watchOS 2 GM 버전에서 테스트하십시오. 앱스토어에 앱을 제출하기 전에 앱 심사 가이드라인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라며, TestFlight를 통해 테스터들에게 피드백을 받으십시오."

- Apple

앱 개발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은 꼼꼼히 잘 준비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iOS 9과 watchOS는 9월 16일(한국시각 9월 17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OS X 후속 버전인 OS X 엘 캐피탄은 9월 30일(한국시각 10월 1일)부터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참조
Apple - Submit your apps today

관련 글
• 애플, OS X 요세미티에 대응하는 서드파티 앱 심사 시작
• 애플, 5월부터 '가비지 컬렉션' 사용한 맥 앱 심사 거부... ARC 전환 필수
• 애플, 사파리 익스텐션 갤러리 개편 예고... 개발자 프로그램 유료화 및 사전 심사제도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