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Dropbox 3.8.9 업데이트... 'OS X 10.11 엘 캐피탄 정식 지원'

OS X 엘 캐피탄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하신 분들은 드롭박스가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출시를 앞둔 OS X 엘 캐피탄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드롭박스 v3.8.9 안정화 버전이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엘 캐피탄에서도 카메라 업로드와 지메일 통합 기능을 쓸 수 있게 됐고, 몇 가지 UI와 버그가 개선되었습니다. 참고로 지메일 통합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메일을 작성할 때 드롭박스에 저장한 파일을 메일에 빠르게 첨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밖에 컴파일러도 이번에 업그레이드되면서 동기화 성능은 물론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Dropbox 3.8.9 Stable 버전의 새로운 기능

∙ OS X 10.11을 지원합니다.
∙ 이제 OS X 10.11에서 카메라 업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및 OS X : 선택 옵션인 Gmail 통합 기능을 지원합니다.
∙ Windows 및 OS X : 컴파일러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선택적 동기화 UI가 소폭 수정되었습니다.
∙ 맥용 미리보기 앱에서 Dropbox 배지를 표시합니다.
∙ Windows 10에 대한 기초적인 지원을 시작합니다.

드롭박스 새 버전이 나오면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요. 간혹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업데이트가 오래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아직 3.8.9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면 드롭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강제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OS X 엘 캐피탄 지원을 한층 더 강화한 3.9.x 테스트 빌드도 현재 드롭박스 포럼을 통해 사용자들의 테스트를 받고 있습니다.



참조
Dropbox - Stable Build 3.8.9

관련 글
Dropbox, "OS X 요세미티 10.10.1 업데이트 설치하세요."
Dropbox 3.2.6 업데이트.. '파일 바로열기 및 지메일 파일 첨부' 기능 제공
• Dropbox 2.4.0 업데이트... 스크린샷 및 카메라 업로드 기능
• 드롭박스 가격 인하 '1TB에 월 9.99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