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시스템 모니터링 프로그램 'iStat Menus' 업데이트... 'OS X 엘 캐피탄 정식 지원'

새 운영체제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개발자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OS X 메뉴 막대에 각종 시스템 정보를 띄워주는 모니터링 프로그램 iStat Menus'도 오늘 5.11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OS X 10.11 엘 캐피탄을 정식으로 지원하기 위해 나온 버전입니다.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OS X 엘 캐피탄에서 발생하는 여러 버그를 수정해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2015년에 출시된 맥북프로 제품군을 정식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몇 가지 새로운 옵션도 볼 수 있는데요. 가독성 향상을 위해 메뉴 막대 텍스트를 볼드체로 처리하는 옵션이 생겼고, 특정 디스크의 활동 상태를 감추는 옵션, S.M.A.R.T. 센서에서 읽어온 디스크 사용 내역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옵션이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가 깜빡이던 문제와 VPN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 트래픽이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도 해결됐습니다.

그밖에 자세한 변경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iStats Menus를 쓰고 계신 분은 추가 비용 없이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iStat Menus 자동 업데이트의 고질적인 문제인데, 만약 새 업데이트가 감지되지 않는다면 링크를 통해 새 버전을 내려받은 후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참조
iStat Menus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iStat Menus 5 - 요세미티 옷을 입고 돌아온 맥용 인기 시스템 모니터링 프로그램
iStat Menus 4.10 업데이트 '매버릭스와 새로운 맥 지원'
OS X 메뉴 막대 관리 프로그램 'Bartender' 새 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