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를 쓰고 계신 분은 OS X 10.11 엘 캐피탄 설치를 잠시 미뤄야 할 것 같습니다.
어도비는 (현지시각) 1일 사용자들에게 “OS X 최신버전에서 프리미어 프로가 여러 문제를 일으키는 것 인지하고 있으며, 문제가 해결된 버전을 준비하고 있으니 그전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자제를 당부한다'고 공지했습니다.
OS X 엘 캐피탄 베타 버전이 공개된 뒤로 프리미어 화면이 깨지거나 응용 프로그램이 충돌하는 등의 문제가 어도비와 애플 커뮤니티를 통해 계속 보고돼 왔습니다. 이에 어도비는 엘 캐피탄에 탑재된 그래픽 드라이버나 오픈CL 프레임워크가 프리미어와 호환성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다며, 애플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나 OS X 엘 캐피탄 정식 버전이 나온 지금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 Adobe Community - Heads up on Premiere with El Capitan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프리미어 프로를 쓰고 계신 분들은 이점 유념하셔서 OS X 업그레이드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어 프로 외에도 ProTools, Pioneer DJ, KORG, Native Instuments 등 영상 및 사운드 분야의 전문 프로그램들이 OS X 엘 캐피탄에서 호환성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조
• Adobe - Premiere Pro CC and Mac OS X 10.11 (‘El Capitan’)
• ProTools - Mac OSX 10.11 El Capitan Compatibility Update Compilation
관련 글
• OS X 10.11 엘 캐피탄에 도입된 새로운 보안체계 'Rootless'를 끄고 켜는 방법
• 애플, OS X 10.11 엘 캐피탄 정식버전 배포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