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으로 오디오 작업을 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주부터 배포되기 시작한 OS X 엘 캐피탄 10.11.1 의 주요 변경사항을 보면 "특정 Audio Uint 플러그인이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됐다고 기재돼 있습니다. 엘 캐피탄이 출시된 이래 줄곧 지적 받아온 오디오 유닛에 대한 호환성 개선 작업이 이뤄진 것 같은데요. 이에 '네이티브 인스트루먼트(Native Instruments)'라든가 'UVI' 같은 대형 오디오 업체도 관련 소식을 속속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인스트루먼트는 오늘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한 기술문서를 통해, 이번 OS X 10.11.1 업데이트로 로직프로X에서 '오디오 유닛 플러그인 검증(AU validation)'이 실패하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플러그인 호환성 문제로 엘 캐피탄 설치를 미루던 고객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도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한 이후에 자사 오디오 플러그인이 로직프로X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는 플러그인 폴더를 다시 스캔해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밖에 AUDIO 2∙4∙8 마크1 등 출시된지 오래된 NI 제품의 경우 여전히 엘 캐피탄과 호환성 문제가 남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시스템 충돌(커널 패닉)이 발생해 작업 내역을 손실할 수 있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는데요. 현재 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정식 드라이버가 나오기 전까지 베타 드라이버를 사용하면서 경과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네이티브 인스트루먼트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일부 구형 모델에 대한 최신 베타 드라이브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
• Native Instrument - OS X 10.11 (El Capitan) Compatibility News
• Cuonet - 앨캐피탄 마이너 업데이트! NI사의 오디오 유닛 됩니다!
관련 글
• 어도비, 프리미어 사용자에게 OS X 업그레이드 자제 당부... 호환성 문제 발생
• 애플, OS X 엘 캐피탄 10.11.1 정식 버전 공개... '모든 맥 사용자에게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