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트랙패드 2를 구매하셨거나 구매할 예정인 분들은 이번 'BetterTouchTool(이하 BTT)' 업데이트가 반가울 듯합니다.
오늘 새로 나온 1.31 버전을 시작으로 최근에 출시된 매직 트랙패드 2와 매직 마우스 2를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BTT 개발자 'Andreas'에 따르면, 애플이 새로운 입력기기를 출시하면서 기능 이식이 무척 어려웠다고 하는데, 다행히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해 새 BTT에 이식해 넣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맥북에 내장된 포스터치 트랙패드 뿐만 아니라, 매직 트랙패드 2도 원활히 지원할 수 있게 된 것.
그 첫 단추로 나온 BTT 1.31 버전은 '세 손가락 클릭(왼쪽 손가락을 더 세게 누르기)'와 세 손가락 클릭(오른쪽 손가락을 더 세게 누르기)' 같은 새로운 제스처를 제공하며, 기존의 포스터치 제스처 지원도 더욱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BetterTouchTool 1.31 버전의 변경사항
∙ Magic Trackpad 2 및 Magic Mouse 2 지원 시작. 앞으로 나올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을 더욱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 Force Trackpad에 대응하는 새로운 제스처 추가:
- 세 손가락 클릭 (왼쪽 손가락을 더욱 세게)
- 세 손가락 클릭 (오른쪽 손가락을 더욱 세게)
- 세 손가락 포스 클릭 (왼쪽 손가락을 더욱 세계)
- 세 손가락 포스 클릭 (오른쪽 손가락을 더욱 세게)
∙ Force Trackpad에서 더욱 개선된 두 손가락 클릭
∙ 잠자기 모드에서 깨어났을 때 장비를 인식하지 못하던 문제 해결- Andreas
이렇게 추가된 새로운 제스처는 트랙패드 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추가 버튼을 클릭한 뒤 아래로 스크롤하면 'FORCE Trackpad Gestures' 카테고리 밑으로 4종류의 새로운 제스처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현재 BTT를 쓰고 계신 분은 자체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새 버전이 나왔다는 안내 메시지를 받으셨을 겁니다. 신규 사용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포스터치 트랙패드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BetterTouchTool'의 발전은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정말 이런 프로그램을 무료로 쓸 수 있다는 건 맥 사용자들에겐 정말 축복같은 일입니다.
관련 글
• OS X 엘 캐피탄에 대응하는 BetterTouchTool 1.23 업데이트
• JiTouch 사용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이 기능 '세 손가락 탭으로 사파리 탭 전환하기'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