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 애플 캘린더 앱에 등록할 수 있는 더욱 완벽한 대한민국 공휴일 캘린더

다음 캘린더 서비스 종료하면서 대안을 찾다가 결국 제가 노가다로 대한민국 공휴일 공개 캘린더를 만들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애플이나 구글의 공식 대한민국 공휴일 캘린더는 일부 오류가 있고, 대체 공휴일이나 전국단위 선거일 등이 제대로 업데이트가 안되는데요. 제가 만든 대한민국 공휴일 공개 캘린더는 이런 부분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 고복수되기

대체공휴일과 선거일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설날 다다음날인 2월 10일이 대체공휴일이라는 것도 새로 추가한 캘린더를 통해 알게 됐습니다.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상당히 많은 시간을 들이셨을 것 같은데 공유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한 분 한 분의 노고가 있어서 나날이 맥을 쓰는 게 더 편리해 지는 것 같습니다. 

공휴일 캘린더는 ICS 파일로 내려받을 필요 없이 캘린더 앱을 통해 구독하면 더욱 편리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캘린더 메뉴 막대 > 파일 > 새로운 캘린더 구독 > URL 필드에 원문에 있는 ical 주소를 붙여넣고 구독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같은 애플 계정을 사용하는 기기라면 구독 중인 캘린더가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Clien - 대한민국 공휴일 공개 캘린더

관련 글
OS X 메뉴 막대에 캘린더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는 유무료 맥용 프로그램 6종 
• 맥용 음력 생일 입력기 'Lunar'... 맥 앱스토어 통해 배포 개시
• OS X 캘린더와 알림 센터로 주간 날씨 정보를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