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스타텍(StarTech), 업계 최초로 3미터 썬더볼트 케이블 출시

영국의 케이블 전문 생산 업체 스타텍(StarTech)에서 3미터 길이의 썬더볼트 케이블을 업체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3미터 길이의 썬더볼트 케이블은 이미 몇몇 업체들이 페이퍼 런칭을 한 바 있지만 실제로 제품이 시중에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썬더볼트 케이블은 광섬유 기반과 구리 기반으로 나뉘는데, 구리 기반의 썬더볼트 케이블은 케이블 꺾임에서 자유롭고, 별도의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주지 않더라도 최대 10와트의 전력을 본체에서 끌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길이가 최대 3미터로 제한됩니다. 반대로 광섬유 기반의 썬더볼트 케이블은 구리 케이블과 달리 길이 제한에서 자유롭지만 별도의 전력 장치를 필요로 하며, 케이블 꺾임에 유의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광섬유 기반의 썬더볼트 케이블 출시가 올 연말로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3미터 구리 케이블이 현재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긴 썬더볼트 케이블입니다.

스타텍 3m 썬더볼트 케이블은 0.5m, 1m, 2m 케이블과 함께 스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89.99불에 판매중이며, 아마존에서는 이보다 20불 정도 저렴한 70.88불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2미터 길이의 애플 썬더볼트 케이블은 현재 애플스토어에서 59,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이전 썬더볼트 관련기사
써드파티 썬더볼트 도킹 스테이션 줄줄이 출시 연기
인텔의 썬더볼트 기술, 출력 전력 감소 문제로 모바일 시장 도입에 애를 먹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