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OWC, 2013 맥 프로용 '4TB' SSD 업그레이드 키트 출시

맥 프로에 외장하드를 주렁주렁 달지 않고도 저장공간을 4T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SSD 제품이 출시했습니다.

애플 주변기기 전문업체 'OWC'가 선보인 'Aura SSD' 제품인데요. 작년 초에 1~2TB 모델이 먼저 출시됐고, 올해 4TB 모델이 새롭게 선보인 것입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선택할 수 있는 맥 프로 최대 용량이 1TB이니, 4배나 더 많은 용량을 구성할 수 있는 셈입니다. 

성능도 나름 괜찮은데요. 업체가 밝힌 SSD의 최대 읽기/쓰기 속도는 초당 726MB입니다. *보다 자세한 벤치마크는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4TB 제품이 2,099달러이고, 1TB와 2TB 제품은 각각 895달러와 1,419달러입니다. 맥 프로 기본 모델 가격이 2,999달러라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애플제 SSD나 외장하드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에 비해 가격적으로 크게 메리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군더더기 없이 맥 프로의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대안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 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제품 패키지 안에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모든 연장과 맥 프로에서 추출한 SSD를 외장 저장장치로 활용할 수 있는 케이스가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 구매는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제품 보증기간은 3년입니다. 



참조
OWC - Aura SSD for Mac Pro
Bear Feats - OWC Aura SSD 2TB Upgrade for 'late 2013' Mac Pro

관련 글
• OWC, 업계 최초로 2013 맥 프로용 SSD 업그레이드킷 출시
OWC - OWC, 2013 맥 프로를 위한 프로세서 및 메모리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출시
• 아이맥, 맥 프로를 휴대하고 싶다면? 아이맥, 맥 프로 전용 가방이 있어요!
• 신형 맥 프로는 얼마나 작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