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유럽 애플 스토어에서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배송 지연... 신제품 출시 가능성

미 IT 매체인 '애플인사이더'는 유럽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출하가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영국과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등 상당수의 유럽 애플 스토어에서의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배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럽 애플스토어에서 제품을 주문하면당일이나 다음날 배송이 이뤄져 왔으나 금일부터 배송 예정일이'8일'로안내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출하 지연이 새로운 모델의 등장을 시사하는 것인지, 단순한 운송 문제 발생에 의한 것인지는 불분명합니다. 하지만 애플인사이더는 애플 스토어의 배송 지연은 신제품 발표 직전 이루어지는 경향을 보여왔다며, 애플 이벤트를 앞두고 신제품 출시가 임박한 것 아니냐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 영국 온라인 애플 스토어

애플이 5K 해상도를 지원하는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를 실제로 출시하더라도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맥이전무한 실정입니다. 썬더볼트 또는미니디스플레이포트2개를 동원하는방법이 있지만,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애플이 선택한 만한 방안은 아닙니다.만약 매체의 예상처럼 5K 썬더볼트 디스플레이가 출시되면 맥 제품군도 단자 구성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 같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경쟁 업체가 4K 모니터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과 달리 4K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한 애플의 대응은 다소 늦은 편입니다.아이맥과 같은 일체형 데스크탑 컴퓨터는 4K를 넘어 5K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지만,애플의 외장 모니터 제품인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는2011년 7월에 신제품이 나온 뒤로 아무런 후속 제품이 나오지 않았습니다.4년 6개월이나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은 셈입니다.게다가 애플의 기함급 데스크탑인 '맥 프로' 역시 2년 넘게 후속 제품이 나오지 않아 애플이 전문가 시장에 소홀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Insider -Thunderbolt Display shipping delay in Europe sparks hopes of Apple refresh once again

관련 글
델, 27인치 5K해상도 디스플레이 발표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3부터 외부 5K 디스플레이 지원
오리지널 매킨토시 vs. 레티나 5K 아이맥 디스플레이
애플, '아이맥 레티나 5K' 공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