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BackMac (무료)
아직도 월페이퍼로 사용할 사진을 구하기 위해 백방으로 돌아다니고 계십니까?
가만히 앉아 있어도 멋진 사진을 바탕화면에 깔아주고, 틈틈히 새로운 사진으로 저절로 교체되면 무척 편리할 텐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FreshBackMac'이 딱 그런 앱입니다.
앱을 실행해 놓기만 하면 5분, 30분, 매일, 매주 등 사용자가 지정한 주기에 따라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사진을 바탕화면에 깔아줍니다. 월페이퍼 교체주기를 하루로 설정하면 새로운 사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겠죠. 게다가 모든 사진은 출처 불명의 시시한 사진이 아니라, 하나 같이 유명 사진 사이트에 올라온 작품들입니다.
월페이퍼 자동 업데이트 주기와 상관 없이, 바로 월페이퍼를 교체하고 싶으신가요?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한 뒤 'New Wallpaper'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키보드 단축키도 지원합니다.
FreshBackMac의 특징
"어라? 그럼 예전에 블로그에 올라온 'Irvue'와 기능이 똑같은 것 아냐?"라고 하실 분도 있을 겁니다.
기능은 크게 차이가 없지만 'FreshBackMac'이 소스가 훨씬 풍부합니다.
온라인 사진 커뮤니티로 유명한 '500px'을 비롯해, 저작권 없는 사진 공유 사진인 'unsplash'와 'wikimedia', 또 무료 이미지 저장소 'Pixabay' 등 다양한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음식이면 음식, 패션이면 패션 등 주제별로 콘텐츠를 분리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FreshBackMac' 만의 장점입니다.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NASA가 제공하는 '오늘의 사진'이 마음에 드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앱을 가만히 놔두면 주기적으로 소스 사이트로부터 사진을 가져와 바탕화면에 깔아주는데요. 월페이퍼가 바뀔 때마다 알림 배너를 띄워 사용자의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
어디서 어떤 사진을 내려받았는지 궁금할 때는 언제든 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사진의 출력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를 클릭하면 사진이 올라온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
다운로드
참조
• FreshBackMac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정해진 시간마다 OS X 월페이퍼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Irvue'
•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1,500장의 지구 위성사진을 OS X 월페이퍼로 사용하자 'Beautiful Earth'
• 배경 화면을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아트워크로 꾸며주는 'Wallpaper by Beh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