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한글 2014 VP 업데이트 재배포... 긴급 오류 수정 외 다수의 개선사항 포함

오랜만에 맥용 '한글 2014'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사실 이틀 전에도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 불가 상태에 빠지는 결함이 발견돼 배포가 곧바로 철회된 바 있습니다. 오늘 나온 업데이트는 이틀 전 패치 내용과 함께 해당 결함을 수정한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거의 6개월 만에 업데이트가 이뤄진 만큼 개선사항 목록이 상당히 긴 편인데요.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도표나 아이콘이 깔끔하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포함해 다양한 오류를 수정했다고 합니다. 특히 프린트 출력 화면에서 미리보기 레이아웃이 깨지는 문제로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해결됐습니다.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macOS 시에라 베타 버전에서 나타나던 일부 호환성 문제도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macOS 시에라에서 문서를 편집할 때 한글 입력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Dock으로 축소한 창을 원래대로 복구할 수 없는 증상 등이 있었는데 업데이트 후에는 제대로 작동합니다. 다만, 한글을 한자로 변환할 때 엔터 키가 먹지 않는 현상은 업데이트 후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macOS 시에라 정식 출시 전에 호환성 개선 업데이트가 한 차례 더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자세한 패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6년 7월 21일 긴급 업데이트 - 버전 9.30.1(1204)

∙ 업데이트 시 일부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설치 문제로 인한 오류 수정 

※ 2016년 7월 19일 업데이트 - 버전 9.30.1 (1190)

∙ 한글 팝업 리스트 개선
∙ 그림 도구 상자에 [스타일] 메뉴 추가
∙ 상용구에서 일부 하위 기능이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는 오류 수정
∙ Retina 화면에서 도구 막대 아이콘 표시 오류 수정
∙ 인쇄 미리 보기 시 본문의 내용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오류 수정
∙ 글자처럼 취급된 표 동작 오류 수정
∙ 수식 스크립트 입력 창에서 지우기 메뉴 동작 오류 수정
∙ 그림 글머리표 경로 설정 시 일부 대화 상자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오류 수정
∙ 표 배경의 무늬 모양 드롭다운 목록에서 일부 항목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오류 수정
∙ 표 배경의 투명도 기능 동작 오류 수정
∙ 작업 창을 닫은 후 다시 열 수 없는 문제 수정
∙ 색상 팔레트의 색상 스타일 표시 개선
∙ 표 배경에서 투명도 조절 시 동작 개선
∙ 기타 오류 수정

이번 업데이트는 이전처럼 한컴 2014 VP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감지됩니다. 만약 업데이트 안내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메뉴 막대 >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버전 번호는 v9.30.1(1204)로 올라갑니다.



참조
한컴오피스 2014 for Mac - 자동 업데이트 안내문

관련 글
• 맥용 한글 2014 VP v737 업데이트
• 맥용 2014 VP 설치 시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문구가 나타난다면?
• 맥용 한글 2014 VP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