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한국 채용정보 홈페이지에 리테일 스토어 관련 업데이트

2016.09.27 17:03    작성자: ONE™

"애플이 대한민국 공식 홈페이지의 채용정보에 리테일 스토어 (Apple Store)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판매직, 고객지원 및 관리자 채용에 대한 영상과 직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pple 채용 정보 /via Clien

애플 웹사이트의 채용 정보 페이지가 한국어로 서비스되기 시작했습니다. 그와 함께 이전에 올라온 직무와 최근에 올라온 직무를 합쳐 총 9건의 구인 공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아직 일선 판매직이나 지니어스에 관한 공고는 없는 상태입니다.

다른 나라 애플 웹사이트를 둘러보니 채용 정보 페이지가 번역돼 있다고 해서 애플 스토어가 무조건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애플 스토어가 들어와 있는 나라에선 해당 페이지가 어김 없이 그 나라 말로 번역돼 있습니다. 가게를 열려면 당연히 가게에서 일할 사람부터 구해야 겠죠. 숱한 루머와 구설수에 휘말렸던 애플 스토어의 한국 입점이 스멀스멀 가시화 되는 듯합니다. 

물론 애플 로고가 박힌 파란색 티셔츠를 입은 사람을 실물로 보기 전까지는 마음을 놓지는 말아야겠습니다.



참조
Apple - Apple 채용 정보

관련 글
한국 첫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 상륙…부실한 AS정책 바뀔까
• 시간당 8파운드를 받는 영국 애플 스토어 직원들의 애환
애플, 유튜브에 공식 한국어 채널 오픈
애플 뮤직, 한국 서비스 시작

    
  1. Blog Icon
    asdfasdf

    풍악을 울려라~~

  2. Blog Icon
    음냐

    얼쑤 신난다 어깨춤이 들썩들썩

  3. Blog Icon
    오예

    오예오예오예!!!!

  4. Blog Icon
    명랑청년

    드디어 지니어스바를 이용할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군요 ㅜㅅㅜ
    이왕 들어오는거 지도 지반 서비스까지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그러기 위해선 먼저 구글지도가 통과 되어야 전례가 생길텐데 말이죠 ㅜㅜ

  5. Blog Icon
    맥프레13

    아직 방심은 금물입니다....ㅠ

  6. Blog Icon
    mk

    저는 애플스토어가 온다면 취업하고 싶은데..

  7. Blog Icon
    mk

    지금 다니는 회사 퇴직욕구 분출 중..

  8. Blog Icon
    L

    진지하게 생각하고 계신다면 신중하시라고 말씀드릴께요. 애플본사는 모르겠지만 지금 애플고객지원센터 전화받는 외주직원을 뽑을 때, 교육기간 중 매주 시험봐서 떨어지면 무조건 탈락이었고, 떨어진 사람은 재응시 기회가 있긴 하지만 강사가 재응시 한 인원들 교육통과된 인원 없다고 겁주었습니다. 면접붙었다고 사표내면 안 된다는 얘기예요. 외주업체 교육기간은 4준가 그랬는데, 전 세계 애플지원센터 교육은 똑같다고 했습니다. 지금은 바뀌었을지 모르지만, 크게 바뀌진 않았을 거예요. 시험은 어렵지 않고 애플시스템 검색해서 답변하는 식이었지만 영어문제도 있었고, 집중력을 요구하는 편이었습니다. 애플사용자라고 더 쉽지는 않구요.

  9. Blog Icon
    맥지니어스

    현직 맥지니어스에서 일하고 있고 한화로 연봉 약 4,500만원 정도 받습니다. 2년차입니다.
    이 곳에서도 연봉이 적은 편은 아닙니다. 혹시나 이직 생각하시는 분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10. Blog Icon
    지원자

    지니어스 지원하고 싶은데 어떤 역량이나 기술을 필요로 하나요? 외국어 (영어) 능력도 중요하게 보겠죠?

  11. Blog Icon
    미국동부

    미국에서는 39,000불 정도 받고 일하고 있습니다
    영어 능력과 의사소통, 그리고 영어 성적은 필수입니다
    사람을 상대하고 곧 애플의 얼굴이다보니
    어학 성적과 졸업 대학 등 학력을 좀 많이 봅니다

  12. Blog Icon
    띠오리

    지니어스는 아마 큰 기술이나 능력을 보진 않을 겁니다
    어차피 고객 응대하고 서비스 접수를 하는 직종이라서요
    다만 나이와 학력은 물론 이전 커리어를 보겠죠

  13. Blog Icon
    L

    그렇긴 한데 지원자가 넘쳐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선착순으로 끊지 않는다는 점도 문제이구요. 그럼 어떻게 줄 세울까요? 애플캐어 콜센터도 지금 외주로 운영되지만 들어가는 게 쉽지 많도 않거든요. 지니어스바에는 택도 못 미치는 급여이고, 리테일이나 콜센터다 200만원 이하나 언저리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4 나올 때 아이폰 상담직이 160 170 정도 받았거든요. 물론 다른 동종 콜센터 보다 일은 편합니다. 콜수나 뭐 점수 같은 거 따져서 사람 괴롭히진 않습니다. 다만 기술시험 같은 거는 항상 보죠. 근데 오픈 북 형식이라... 검색해서 답변하면 되는데 가끔 영어가 많이 나옵니다.

  14. Blog Icon
    L

    맥지니어스 지원과정이나 시험은 어땠나 말씀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 여긴 지방이라 홈어드바이저에 지원해 보고 싶긴 한데, 애플직원이면 거기에 대해서도 한 말씀 부탁드려요.

  15. Blog Icon
    위무제

    음.... 떡밥 먹다가 체한 경우가 많아서 전 안먹을랴요 ㅠㅠ

  16. Blog Icon
    L

    영국이 8유로면 우리 나라는 얼마줄까요? 영국만큼 줄까요? 다시 질문하죠 중국이나 베트남에(애플스토어가 생긴다면) 거기선 영국만큼 줄까요? 영국에 비하면 최저시급이 국민소득대비해서 적지도 않아 보이긴 하네요. 실제로 적긴하지만... 미국처럼 15불 되어도 우린 힘들거예요. 물가가 더 비싸서... 근데 생산성은 더 안나온다고 하니 하...

  17. Blog Icon
    우와아아아아

    시애틀이나.. 일부 주(state)의 최저시급이 15불이고 점차 올라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제가 있는 미주리주는 7.65달러에요. 미국 전역의 최저임금이 15불은 아니라는 점! 다만 꾸준히 올리려는 시도가 있고 버락 오마바가 앞장서 최저임금 인상을 주도한다는 점은 인상적이지요... 누구랑..은 참-- 다르게 말이에요.

  18. Blog Icon
    임플로이

    이건 뭐 거의 다 애플직원 해봤나봐요, 리플들이 ㅎㅎ

  19. Blog Icon
    우와아아아아

    그런 거 1도 못느끼겠는데..ㅎ 넘 앞서나가심이 아닌지 ㅎㅎ

  20. Blog Icon
    ;-

    오바하지마세요.
    경험자가 비경험자를 위해 이야기를 해주면 도움이 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세요. 배아파하지 마시구.

  21. Blog Icon
    L

    예... 해봤거나 떨어진 사람들일 수도 있겠죠. 우리나라도 외주직원이라면 많이 뽑았고, 떨어진 사람도 많습니다. 저도 그런 사람일 수도 있고...

  22. Blog Icon
    eyuni7

    아흐 20년만 젊었어도 ㅠㅠ 아까비~~~

    콜센타도 영어 필수겠죠 ㅠㅠㅠ

  23. Blog Icon
    L

    영어가 필수 이긴 한데 대단히 고차원적인 영어는 아니었습니다. 도큐먼트정도 이해하면 되었고요. 당장 애플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채팅상담이나 콜센터 전화하시면 미국에 접속하라고 할 겁니다. 채팅으로는 확실히 그랬고요. 다만 내부 매뉴얼이나 기술문서가 한국어로 다 번역되어 있지 않아서, 또는 번역이 시원치 않아서 영어로 봐야할 때가 있긴 합니다. 다만 이번 애플스토어직원 뽑을 때는 아마 지원자가 많이 몰릴 거고, 읽기 뿐 아니라 말하고 듣고 쓰는 능력도 중요할 것이라 봅니다. 느낌이, 토익점수는 있으면 좋겠지만 실제 영어실력 증빙하는 요소는 아니죠. 900이어도 말 못 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겁니다. 콜센터나 홈 어드바이저면 뭐 도큐먼트만 이해해도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다른 쪽에서 특별한 능력이 있어야 할 겁니다.

  2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5. Blog Icon
    DSA

    눌러봤는데, 페이지가 안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