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OS X 메일 프로그램에 메일 보낸 사람 프로필 사진 띄우기

OS X 라이언용 Mail의 설정에 들어가시면 ‘메시지 목록에서 연락처 사진 보기’ 옵션이 있습니다. 이메일을 보낸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리스트에 표시되서 가독성이 훨씬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보낸 사람의 정보와 프로필 사진이 주소록.app에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만 프로필 사진이 메일 프로그램에 표시되는데요 메일을 발송한 사람, 혹은 회사의 이메일 정보와 프로필 사진이 주소록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Users/사용자 계정/Library/Images/People

위 폴더를 만들어 준 후 그 안에 이메일주소.tiff 형식(예: abc@google.com.tiff)으로 프로필 이미지를 저장해 주시고 메일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프로필 사진이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아이튠즈 앱 구매 영수증은 do_not_reply@itunes.com 라는 메일 주소로 수신되는데,

먼저 아이튠즈와 관련된 이미지를 구해줍니다.

(보통 이런 프로필 이미지를 구할 때 회사나 웹사이트인 경우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회사명128x128 크기로 검색해서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고, 개인인 경우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프로필 사진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한 사진을 미리보기(Preview.app)나 기타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tiff 형식으로 저장해 주신 후do_not_reply@itunes.com.tiff 이 파일을 위에서 만든 people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모든 이메일 주소에 이런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주면 편하기는 커녕 오히려 노가다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특별히 자주 오는 주소에만 이렇게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주시는 걸로도 메일함 가독성이 몰라보게 좋아집니다. 

icon.zip

추가로 제가 사용하는 아이콘 파일을 몇 개 같이 묶어 공유합니다. (KT, SKT, Paypal, 옥션, 아이튠즈, 애플, 벅스, 싸이월드, AppShopper)